워드프레스 세계를 창조한 사랑스런 남자, 뮬렌웨그

공병훈 | 세계와나 | 2016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00원

판매가 2,300원

도서소개

페이스북 창립자인 마크 주커버그가 온라인으로 전 세계를 연결내나가고 있다고 한다면, 오픈소스 기반인 워드프레스로 창조적·혁신적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이가 있다. 바로 워드프레스 창업자이자 오토매틱 CEO인 매트 뮬렌웨그(Matt Mullenweg)다.

뮬렌웨그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온라인 세상에서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 상위 1천만 개의 웹사이트들 중에 26.4%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다. 4개 중 1개꼴인 셈이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개수만 해도 6천만 개 이상으로 엄청난 숫자다.

이 책에서는 뮬렌웨그의 성장과정에서부터 워드프레스를 서비스하는 오토매틱의 기업문화, 워드프레스의 핵심기능인 콘텐츠관리시스템,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행사 등이 총 망라돼 있다.

뮬렌웨그는 개방과 공유 그리고 협업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적 비즈니스 모델을 차근차근 그려나가고 있다. 앞으로 그가 만들어가는 인터넷 세계에서 어떤 비즈니스 모델로 수익을 창출할 지, 창조적 혁신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나갈 지 두고 볼 일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협성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미디어 경제경영 전공,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1969년생.
소셜 미디어와 콘텐츠, 플랫폼, 홍보, 컨설팅 분야 실무자이자 현장 연구자.

목차소개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경계를 허물다
자본주의의 판도라 상자, 무료 비즈니스 모델이 열리다
워드프레스로 콘텐츠를 공짜로 공유하게 만들다
오픈 소스로 공유되는 홈페이지 개발 도구,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프로그램을 사회에 기부하다
개방적 혁신과 협업의 요람, 오토매틱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행사인 워드캠프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나 블로그 만들기
워드프레스 세계 창조의 혁신적 모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