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미래 Ⅰ : 죽음으로의 여정

김성진 | 세계와나 | 2018년 08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죽고 싶지 않다’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망 중 하나다. 이런 욕망을 채워주듯 의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수명도 점점 늘어났다. 그리고 이른바 ‘100세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생명공학 기술의 발달 속도가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인간의 기대수명은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손에 잡히는 미래 Ⅰ : 죽음으로의 여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키워드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 기술과 인간의 죽음에 대해 고찰한 책이다. 죽음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질병과 노화를 정복해 생명을 연장하는 기술의 융합에 대해 조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미래의 죽음은 결국 자신의 결정에 따른 자살이나 존엄사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질병과 노화가 정복되고 사회적 시스템이 발달함으로써 타인의 목숨을 함부로 넘보는 게 아니라면 자신의 죽음은 결국 자신이 결정하게 될 것이라는 얘기다.

‘손에 잡히는 미래’는 IT기술의 첨단화와 발전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벗어나 바이오 기술과 예술, 그리고 인문학적인 부분까지 폭넓은 분야에 대해 고찰하고자 기획되었다. 이 시리즈는 Ⅰ편 ‘죽음으로의 여정’을 시작으로 ‘직업의 진화’, ‘미래의 계급’, ‘융합의 시대’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신경과학을 전공. 다국적기업의 마케팅 본부장을 역임. 『외국계회사의 실체를 밝힌다』의 저자.

목차소개

진화의 시작과 죽음의 원인
Part Ⅰ : 질병과 노화의 정복
Part Ⅱ : 생명을 연장하기 위한 기술의 융합
질병 정복의 시작
죽음 정복의 회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