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리포트 Ⅱ : 직장생활의 비애

세계와나 편집부 | 세계와나 | 2017년 12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흔히들 남의 돈 벌어먹기 쉽지 않다고들 말한다. 그만큼 직장생활이 결코 쉽지 않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직장인의 삶은 더욱 그렇다. 직장생활을 하며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젊은 나이에 탈모나 대상포진에 걸리기도 한다. 이 때문에 그토록 원하던 기업에 입사했음에도 오래 버티지 못하고 그만두는 젊은이들도 꽤 많다.

『2030 리포트 Ⅱ : 직장생활의 비애』는 대한민국 젊은 직장인들의 업무환경 실태를 취재한 뉴스를 바탕으로 큐레이션 된 책이다. 직장에 매여 저녁 없는 삶을 살고 있는 청년들, 그리고 퇴근 후에도 카톡 단체방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통해 ‘근무시간이 보장되지 않은’ 대한민국 직장인의 고뇌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관습적으로 이어져 오던 문제에 이어 직장 내 성폭력, 강제 장기자랑 등 새롭게 수면에 올라온 사건을 파헤친 이야기도 담았다. 직장 내 각종 불합리한 행태에도 끙끙 앓으며 제대로 소리 내지 못하는 젊은 직장인들의 세태를 통해 대한민국 조직문화의 폐해를 엿볼 수 있다.

요즘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물질적인 보상보다 ‘개인 시간’에 더 큰 가치를 두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경직돼있기로 유명한 금융회사들까지 워라밸 관련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직장은 누군가에게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도 되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꿈을 펼치기 위한 수단일 수 있다. 현재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직장 내에서 밝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필요한 기업의 노력, 그리고 그 안에서 개인은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세계와나 편집부

목차소개

여는 글 : 젊은 직장인들 앞에 놓인 이상과 현실
저녁 없는 직장인의 삶
업무 외 스트레스의 온상
직장을 떠나는 사람들
사표 던지기 전에 고려해야 할 6가지 전략
닫는 글 : 2030직장인, 오늘도 수고했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