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부모 성공부모

자녀의 사회적 성공을 이끄는 양육원리

임작가 | 너츠볼츠 | 2018년 12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어릴 때 교육하라 뒤쳐지게 하지 말라!
자녀에게 불리함을 주지 말라!

이 책은 과학적인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자녀교육 지침서입니다. 처음 소개된 위 두 문장은 이 책의 시리즈에서 반복적으로 강조되는 자녀교육을 위한 핵심 메시지입니다.

자녀를 성공적으로 잘 키우려면 부모에겐 단편적이고 얄팍한 지식이 아니라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양육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런 지식은 검증되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자녀가 영원히 어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작 18년 정도가 지나면 아이는 성인이 되고 독립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만을 가지고 자녀를 잘못 키우게 되는 도박을 해서는 안 됩니다.

지은이 임작가는 자녀교육에 관한 10년 간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책은 위 8가지 자녀교육의 주제 중에 첫 번째 주제인 자녀의 사회적 성취에 관한 메커니즘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녀가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하는 이유는 그 자녀의 뒤에 성공적인 자녀교육을 한 부모 혹은 실패하는 자녀교육을 한 부모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사회적 실패를 경험하는 자녀들의 부모 양육방식에 어떤 특징이 있고, 또 그와 대비해 사회적 성공을 이루어내는 자녀들의 부모 양육방식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서로 비교하여 자녀의 성공과 실패의 메커니즘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합니다.

자녀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이런 지식들은 과학적인 연구의 성과들이고 그러므로 그 사용효과가 보장된 검증된 지식들입니다. 따라서 부모가 이를 잘 이해하고 자녀양육에서 적용한다면 자녀에게 불리함을 주는 부모가 아닌 자녀의 사회적 성공을 위해 유리함을 주는 성공부모가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임작가는 아주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사와 서울대에서 교육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의 IT엔지니어였던 그는 퇴사 후 교육이란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있는 일을 하기로 결심하였다.

교육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따라서 교육이야말로 생산성이 가장 높은 분야임을 깨달았기 때문이었다.

자녀교육에 관한 장기간의 리서치를 통해 과학과 학문에 의해 검증된 사회적 성취, 행동, 발달, 성격, 동기, 지능, 부부관계, 학습이라는 총 8가지 주제와 관련된 자녀교육 방법들을 정리하였다.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에 관한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이론들에 박식하며 부모교육 유투브 채널 부모교육하는 임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1장: 어릴 때 교육하라 뒤쳐지게 하지 말라

2장: 마태효과
-캐나다의 하키
-마태효과의 적용점

3장: 사회적학습
-루이스와 레지나 부부
-이민자 출신 자녀들이 성공하는 이유

4장 중산층의 양육방식 vs 하류층의 양육방식
-계층별 자녀양육 방식에 대한 연구
-중산층 부모의 양육방식
-하류층 부모의 양육방식
-두 가지 양육방식에 대한 평가
-타이거 마더 에이미 추아 교수
-사랑받는 자녀 vs 능력있는 자녀

5장: 사회계층과 언어
-중산층과 하류층의 언어사용방식
-언어사용에서의 적용점

6장 콜만보고서
-콜만보고서의 배경
-콜만보고서의 결론
-헤드스타트 정책의 실패
-자녀에게 유리함을 주려면

7장 킵(KIPP)모델
-최빈민층들의 학교 킵
-킵의 등장배경
-성적을 따라잡는 방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