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손주 큰일 났네 : 원로경영인이 걱정하는 인구절벽, 그리고 대안

고양명 | 예미 | 2018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한평생 영업,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주)한독약품 대표이사 사장까지 역임한 저자는 이 책에서 현재 대한민국의 가장 커다란 문제 가운데 하나인 저출산, 인구절벽의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해결할 대안을 제시한다. 저자는 지금의 인구절벽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과 우리 후손들의 미래가 위험해질 것이라는 위기의식 속에 독자들에게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운동에 동참하자고 호소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 정부 관련 기관도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하라고 강조하고 있다. 각종 기사, 통계, 외국의 성공 사례, 국내 기업의 저출산 극복 노력 등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며 대안을 모색하는 이 책을 읽다 보면 저자의 남다르게 풍부한 아이디어와 실천력에 놀랄 것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인구절벽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우리 손주 큰일 났네』 북트레일러
https://youtu.be/wzdmFyjiyBo

저자소개

저자 : 고양명
1948년 제주에서 태어나 오현고등학교를 나왔다.
성균관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마케팅 전공)를 취득했다.
경희대학교 법무대학원 국제법무지도자 과정,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최고정보경영자과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최고위자 과정을 수료하였다.
프랑스 INSEAD IEP(International Executive Program), 미국 Harvard Business School(Leadership and Strategy in Pharmaceuticals and Biotech 2006)에서 국외 연수 과정을 밟았다.

ROTC 8기로 임관하여 제대 후, 1973년 7월 한독약품에 입사하여 40여 년간 회사의 성장 과정과 함께하였다.
주로 영업?마케팅 분야에서 일해 왔으며, 한독약품 그리고 다국적 제약회사인 룻셀코리아 영업마케팅 이사, 아벤티스파마, 사노피아벤티스 부사장을 거쳐 2005년 (주)한독약품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되어 경영 일선에서 활동하였다.
(주)한독약품에서 사장 퇴임 후 JW중외제약 영업마케팅 상임고문으로 활동하였다.

서울대학교 제14기 장수사회선도 최고전략과정을 졸업하였고, 현재 통신신학원 1학년 과정(6년제)을 수강 중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서문 - 나는 왜 이 책을 쓰게 되었는가?

들어가며

1장 우리나라의 인구흐름을 알아보자

2장 브레인스토밍이 필요하다

3장 출산 축하금을 주자

4장 우리 후손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 어떤 모습의 사회일까?

5장 인구가 자원이다

6장 역사는 반복된다

7장 아이들은 국가 자산이다

8장 국내 기업들의 저출산 해법 사례-H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9장 판을 바꾸자

10장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과의 후원 시스템을 구축하자

11장 인구청을 신설하자

12장 저출산 문제 해결에 실패한 미리 보는 대한민국

[부록] 프리마케팅이다

나가며

출판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올리는 글

참고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