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_HIBANA

마타요시 나오키 | 소미북스 | 2016년 08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제153회 아쿠타가와상 수상작으로, 마타요시 나오키의 소설이다. 인기 없는 개그맨 도쿠나가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선배 가미야를 운명적으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가혹한 경쟁 사회에서 고군분투하는 젊은이들의 방황을 섬세하게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타요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가미한 생애 첫 청춘소설이다.

도쿠나가는 아타미 불꽃축제의 한쪽 구석에서 열린 개그 무대에 올라 콤비 개그를 한다. 그러나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과 이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환호성에 열심히 준비한 개그는 묻혀버리고 단 한명의 관객도 끌지 못한다.

비참함을 느끼며 개그를 마친 도쿠나가는 이윽고 열정적으로 개그하는 선배 가미야의 무대를 접하게 된다. 처음 보게 된 그의 개그에서 진심을 읽은 도쿠나가는 가미야에게 다가가 사제지간이 되어 달라 부탁한다. 가미야는 개그를 향한 자신만의 철학이 확고한 인물로, 자나 깨나 웃기는 대사를 궁리한다.

개그에 대한 순수함과 고결함을 부르짖지만 그에게도 성공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있다. 도쿠나가와 가미야는 열정 하나로 뭉쳐 서로를 격려하고 이해하지만 그들의 위치는 불안하기만 하다. 높은 이상과 답답한 현실 사이를 어렵게 헤쳐 나가는 두 사람이지만 도쿠나가가 먼저 인기를 얻기 시작하며 이들의 삶은 점차 다른 길을 걷기 시작한다.

저자소개

1980년 출생. 오사카 출신으로 2003년 콤비 개그 ‘피스’로 데뷔했다. 중학교 때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소설을 읽고 독서에 빠졌다. 무명 개그맨으로 가난과 자괴감에 시달리면서도 시간이 날 때마다 서점에 드나들며 책을 읽었고, 동네 헌책방을 돌아다니며 책을 구했다. 지금까지 읽은 책만 2천 권이 넘을 정도로 유명한 독서광이다.

마타요시 나오키의 소설 《불꽃_HIBANA》은 인기 없는 개그맨 ‘도쿠나가’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선배 ‘가미야’를 운명적으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가혹한 경쟁 사회에서 고군분투하는 젊은이들의 방황을 섬세하게 묘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작품은 마타요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가미한 생애 첫 청춘소설로, 순수문학작품으로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오락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아쿠타가와상 수상이 결정되었다. 《불꽃_HIBANA》은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일본 열도 전역에서 마타요시 신드롬이 일어났다.

유튜브에서 불꽃, 히바나, 마타요시 나오키를 검색해보세요. 작품에 관한 저자 인터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PNiSdgBjprk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