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한국 KBS, 영국 BBC, 독일 ZDF 방영 다큐멘터리

KBS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제작팀 , 류종훈 지음 | 가나출판사 | 2018년 06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060원

판매가 11,060원

도서소개

★★★★★ 한국 KBS, 영국 BBC, 독일 ZDF 공동제작
★★★★★ 독일, 영국, 캐나다, 스웨덴, 일본 등 33개국 방영

김정은 체제 7년
북한은 지금, 어떤 로드맵을 그리며 달려가고 있는가?
김정은 정권 7년의 모든 데이터를 네트워크 방식으로 분석,
북한의 최신 전략을 낱낱이 파헤치다!

우리는 북한을 모른다. 지구상의 절반을 차지하던 사회주의가 붕괴되고 중국마저 개혁 개방을 내걸고 시장에 뛰어든 지 40여 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대문을 걸어 잠그고 있는 나라, 최고 강대국 미국을 상대로 핵을 들고 도박을 하는데도 폭주를 막을 길이 없는 나라, 그런 와중에 전문가들도 현기증을 느낀다고 할 만큼 순식간에 판을 바꿔 미국 대통령 트럼프와 협상의 장을 연 나라다. 이 불가사의한 독재 국가를 누가 어떻게 굴리고 있는지, 그 실체가 궁금했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 한국 KBS와 영국 BBC, 독일 ZDF가 공동으로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를 제작했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는 KBS가 맡고,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은 독일 저널리스트 팀이 맡아 현장을 누볐다. 러시아, 중국 등에 보관된 군사 기밀자료를 최초로 공개하고, 언론에 공개되지 않던 고위급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독보적인 심층성을 확보했다. 또한 영국 BBC를 비롯하여 독일 ZDF, 스웨덴 SVT, 노르웨이 NRK 등 전 세계 70개 방송사에 편성, 방영을 앞두고 있다.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다큐멘터리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이 책은 현재의 북한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독자들이 변화하는 한반도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KBS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제작팀
KBS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제작팀
김정은 체제 7년, 북한은 지금, 어떤 로드맵을 그리며 달려가고 있는가? 그 해답을 찾아보고자 국내외 최초로 북한의 파워 엘리트와 달러 히어로즈를 심층 분석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적 공조로 진행됐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는 KBS가 맡고,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은 독일 저널리스트 팀이 맡아 현장을 누볐다. 또한 러시아 정부 문서보관소, 중국 공산당사 연구소 등에 보관된 기밀자료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고, 언론에 공개되지 않던 고위급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독보적인 심층성을 확보했다.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달러 히어로즈〉는 영국 BBC를 비롯하여 독일 ZDF, 스웨덴 SVT, 노르웨이 NRK 등 전 세계 70개 방송사에 편성, 방영을 앞두고 있다.

저자 : 류종훈
저자 류종훈은 KBS 기획제작국 소속 프로듀서이다. 고대 법대를 졸업하고 2004년부터 방송 일을 하고 있다. 2010년 <특별기획 김정일>제작을 계기로 이후 〈KBS 스페셜〉에서 다수의 북한, 통일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민언련 선정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한국방송대상 시사보도상, 방송통신위원회 사회문화상, 휴스턴 국제영화제 심층시사보도 대상, 뉴욕 TV 페스티벌 은상 등을 다수 수상 했다. 특히 〈탈북 그 후, 어떤 코리안〉을 연출해 세계 3대 TV 상으로 일컬어지는 반프상을 KBS 최초로 수상했다.
2018년에 영국 BBC, 독일 ZDF 등 전 세계 공영방송사를 통해 선보일 〈누가 북한을 움직이는가: 달러 히어로즈〉를 공동 제작했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사 프로그램인〈BBC Panorama〉에 공동 연출로 이름을 올렸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