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

히비노 사와코 지음 / 하야시다 야스타카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 | 2018년 03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눈은 간단한 관리로도 충분히 좋아진다!”
50만 독자가 선택한 최고의 눈 건강법
안구건조 · 시력 감퇴 · 피로 · 젊은 노안 · 백내장까지
하루 3분으로 평생 젊고 건강한 눈을 만드는 방법

딱히 눈을 많이 쓰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눈이 피로하다. 잘 보이던 글씨와 간판이 흐릿하게 보이고, 운전할 때 헤드라이트가 번져 보인다. 눈곱이 자주 끼고 눈물도 난다. 만약 당신에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눈이 당신에게 보내는 이상신호다. 이러한 신호를 무시할 경우 젊은 노안과 시력 감퇴, 조금만 사용해도 눈이 피로해지는 안정피로 증상이 나타나며 백내장 등 각종 안과 질환이 찾아올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눈의 이상신호를 느꼈다면 늦지 않았다. 눈 건강은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현대인은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등 눈 건강에 무리가 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게다가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습관까지 눈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40대가 아닌 20~30대의 젊은 노안 환자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것도 모두 이 때문이다. 삶의 질과 직결되는 눈 건강, 지금부터라도 관리하면 평생 젊고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다.
신간 《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은 이처럼 소홀하기 쉬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저자인 히비노 사와코 박사는 일본 최고의 눈 건강 전문의로 꼽힌다. 그는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활용할 수 있는 하루 3분 눈 운동과 생활습관, 식습관 개선 및 눈에 대한 올바른 건강법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하루 3분이면 언제 어디서나 실천이 가능한
혁신적인 히비노식 눈 운동법

이 책은 크게 눈 운동법, 눈과 안과 질환에 대한 기초 지식,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눈 운동법은 최고의 안과 전문의인 히비노 박사가 과학적인 임상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8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도구 없이 눈동자와 손가락만 움직이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얼굴 근육을 움직여 눈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이 공급되는 스마일 체조, 노안의 진행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 동체 시력 운동 등 책을 펼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눈의 원근감과 외안근을 풀어주는 다양한 운동들을 소개한다. 출퇴근길, 잠들기 전, 텔레비전을 보다가 하루 3분 잠깐의 시간을 내면 실천할 수 있다. 눈에 피로가 찾아왔거나 갑자기 눈이 침침하고 뻐근하다면 손가락을 뻗어 눈동자로 손가락을 쫒으면 된다. 또한 눈에 맑아지는 혈자리와 보기만 해도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진도 담아내 눈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인 눈 운동 프로그램으로 담았다.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의 안과 질환은
눈에 대해 제대로 알면 예방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눈 관련 의학 정보들을 알기 쉽게 소개해 준다. 특히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노화로 찾아올 수 있는 안구건조증, 백내장, 노인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과 같은 안과 질환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다루었다. 이들 안과 질환들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을 소개하여 안과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적기에 치료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일상에서 잘못된 사용으로 눈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안경과 콘텍트렌즈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어 간단한 실천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간단한 생활습관, 식습관의 변화만으로도
젊은 노안, 안정피로, 시력 감퇴를 이겨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흔히 눈 건강에 중요한 요소로 인지하지 못하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저자는 평생 건강한 눈을 만드는 방법이 사소한 생활습관 변화에 있음을 강조하는데, 예를 들면 눈이 건강해질 수 있는 인테리어 배치나 정리법, 매일 보는 컴퓨터 화면의 올바른 위치, 눈이 건강해지는 조명의 밝기 등을 알려준다. 더불어 눈에 좋은 다양한 식품군과 어떻게 먹어야 눈 건강에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지를 한눈에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일상에서 식습관을 쉽게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 《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은 평생 젊고 건강한 눈을 만들 수 있는 눈 건강 백서이다.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처럼 눈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 중 하나다. 《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을 통해 평생 젊고 건강한 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히비노 사와코日比野佐和子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히로오 원장.
일본 최고의 눈 건강법 전문의로 손꼽히는 히비노 박사는 현대인들이 겪는 눈 건강 관련 문제들을 집중 연구하며 간단한 눈 운동과 생활습관 교정만으로 단기간에 눈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독창적인 눈 건강법을 개발했다. 이 방법은 일본의 건강 관련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실제로 많은 이들이 이를 통해 시력 회복, 피로 개선 등의 효과를 경험했다.
《히비노식 하루 3분 눈 건강법》은 저자가 고안한 시력 개선 운동을 비롯하여 생활습관, 식습관에 이르기까지 히비노식 눈 건강법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오사카대학 의학부 대학원 겸임교수, 루이 파스퇴르 의학연구센터 기초연구부 안티에이징 의학과학연구실 실장과 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오사카대학 의학부 대학원 의학계 연구과 특임준교수이며, 각종 미디어에서 눈 건강법을 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노안의 90%는 스스로 고친다》 《40세부터 눈이 좋아지는 습관》등이 있다.


하야시다 야스타카林田康隆

의학박사, Y’s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 원장.
안과 전문의로 오사카 경찰병원 안과 수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난치성 백내장 수술의 권위자이다.

역자소개

옮긴이 조경자

일본어와 일본 문학을 전공했다. 지은 책으로 《때때로 교토》 《때때로 대한민국》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인기 있는 카페에는 이유가 있다》 《봄날의 크로쉐》 《한 장의 천으로 만드는 프렌치스타일 아이 옷》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눈 건강을 지키기 전에 확인해 봐야할 눈 질환 테스트
눈 건강에 좋은 하루를 보내는 방법

1 눈이 건강해지는 8가지 눈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1 8점 빙글빙글 체조
시력 회복 눈 운동2 원근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3 눈 주위 혈자리 누르기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4 눈 깜빡이기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5 동체시력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6 스마일 체조
시력 회복 눈 운동7 멀리보기 운동
시력 회복 눈 운동8 가벼운 스트레칭

SPECIAL PAGE 눈 건강 플러스
눈에 이상이 느껴지면 참지 말고 안과로 가라

2 평생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알아야 할 눈에 관한 모든 것
눈에 관한 모든 것1 건강한 눈이란 어떤 상태일까?
눈에 관한 모든 것2 눈의 구조
눈에 관한 모든 것3 시력이 저하되는 이유
눈에 관한 모든 것4 근시·원시·난시의 이해
눈에 관한 모든 것5 브이디티 증후군
눈에 관한 모든 것6 현대인의 안정피로
눈에 관한 모든 것7 노안의 원인
눈에 관한 모든 것8 내게 맞는 안경 선택법
눈에 관한 모든 것9 콘텍트렌즈 선택법
눈에 관한 모든 것10 안약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
눈에 관한 모든 것11 병의 증상을 자각하기
눈에 관한 모든 것12 라식 등의 눈 수술 괜찮을까

SPECIAL PAGE 눈 건강 플러스
건조하지만 눈물이 나는 안구건조증

3 눈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눈에 좋은 생활습관1 눈을 위한 휴식 시간 만들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2 컴퓨터 작업 환경 바꾸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3 온찜질·냉찜질하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4 거실 환경 바꾸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5 자외선 차단하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6 이상적인 형광등 밝기로 조절하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7 스트레스 적절히 풀어주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8 눈 화장에 주의하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9 숙면 취하기
눈에 좋은 생활습관10 아로마 오일 자주 사용하기

4 눈 건강을 위한 식습관 백서
눈에 좋은 식습관1 항산화에 좋은 안토시아닌 섭취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2 술은 레드와인으로 마시기
눈에 좋은 식습관3 비타민이 많은 유색채소 먹기
눈에 좋은 식습관4 혹사당한 눈에 좋은 비타민 B 섭취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5 노안 방지에 효과적인 아스타크산틴 섭취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6 안구건조에 좋은 오메가3 섭취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7 피로를 유발하는 당화 예방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8 트립토판으로 눈과 마음 개선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9 혈당 조절하기
눈에 좋은 식습관10 따뜻한 차 마시기

눈에 가장 좋은 식품은 무엇일까?
Q&A 눈 건강에 대한 모든 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