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이솝우화

이솝 | 해누리 | 2018년 04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청소년을 위한 이솝우화』는 짧은 토막 이야기로 구성되어 이야기마다 각기 다른 삶의 지혜와 도덕적 교훈이 담겨 있다. 이솝우화는 크게 사람편, 신화편, 동물편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동물우화이다. 동물우화는 지금으로부터 4천 년 전 메소포타미아 지방에서 발생하여 중동지역, 그리스, 로마제국 등에 널리 펴진 것으로, 각 나라의 문화와 특색에 따라 이야기가 변형되어 전해져 내려온 것을 수집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의 사악한 본성을 풍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였다.

▶ 이 책은 2002년에 출간된 《이솝우화》의 개정판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솝
이솝은 기원 전 620년경 소아시아의 코티에움에서 노예의 신분으로 태어났다. 그는 노예에서 풀려난 후, 그리스 왕의 보좌관이 된 적도 있다.
이솝은 아테네에서 델피의 신탁을 모독한 죄로 히파니아 절벽에서 처형을 당했다는 기록도 있고, 역사적 실존 인물이 아니라 동물 우화의 저자로 알려진 허구의 존재라는 기록도 전해지는 수수께끼 같은 인물로 알려져 있다.
이솝우화는 놀라운 재치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어른이나 아이를 막론하고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읽을 수 있으며, 특히 동물 우화는 4000년 전 메소포타미아 지방에서 발생하여 중동과 그리스와 로마를 거쳐 전세계에 널리 알려진 이래 2500년에 걸쳐 인류의 사랑을 받아온 고전 명작으로 자리를 잡았다

역자 : 이동진
이동진은 황해도 신천에서 태어나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외무고시에 합격하여 외교관이 되었다. 미국 하버드대 국제 문제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국방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주이탈리아 참사관, 주일 총영사, 주벨기에 공사와 주나이지리아 대사를 역임하였다.
1970년 현대문학으로 시 추천을 받아 문단에 데뷔 한 후, <개나라의 개나으리들> 등 22권의 시집을 출간하였다.
영문판 시집 <내 영혼의 노래(Song of My Soul)>는 독일 Peperkon사에서 출간하였다.희곡집 《금관의 예수》 《독신자 아파트》, 장편소설 《우리가 사랑하는 죄인》 《외교관》, 번역서로는 《장미의 이름》 《걸리버 여행기》 《제2의 성서》 《천로역정》 《군주론》 《링컨의 일생》 《명상록》 등 수십여 권이 있다.

목차소개

해설
1 운명을 피하지 말고 당당하게 맞서라
2 한꺼번에 많이 얻으려고 덤비지 말라
3 현명한 사람은 위기를 미리 대처한다
4 안전하고 편할 때 불행을 잊지 마라
5 똑같은 실수를 두 번 다시 범하지 말라
6 지혜로운 사람은 미리 생각하고 행동한다
7 선행은 다른 선행을 낳는다
8 성급하지 말고 천천히 완벽하게 하라
9 불행은 사람을 성장시켜 준다
10 남을 무시하면 자기도 무시당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