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필버그의 영화 정복 프로젝트

정덕환 | 일송포켓북 | 2009년 05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500원

전자책 정가 4,550원

판매가 4,550원

도서소개

"오늘 이쪽 병동과 응급 치료실은 영화촬영을 위해 폐쇄합니다." 스필버그의 외침에 사람들이 일제히 놀란 표정으로 그의 일행을 쳐다봤다. 이제 막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 고등학생들이 고작 8MM 무비카메라를 가지고 병원을 폐쇄하다니! 아무리 작은 병원이라도 촬영을 위해 병동을 내어주는 일은 없었다.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병원 관계자는 물론 환자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촬영장 주변으로 몰려들었지만 어느 누구도 스필버그를 말리지 못했다. 다들 무언가에 홀린 것처럼, 촬영에 몰두하는 어린 감독을 바라만 볼 뿐이었다.

저자소개

정덕환 _ 서울대학교에서 언어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GLA과정을 수료했다. 문화관광부가 주관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국어사전 제작의 기획을 맡았으며, 휴대폰 문자입력 시스템인 MKT를 기획했다. 마법 천자문, KBS 드라마 ‘한강’의 기획 등을 맡으며 문화 전반에 걸친 기획과 홍보, 언론PR에 주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PART 1. 세계를 이끄는 스필버그의 영화공작소 1. 세계가 지켜본 스필버그의 기적 * 역사상 가장 창조적인 인물 2. 모두를 꿈꾸게 한 ‘피터팬’ * 예술과 즐거움의 무게? 3. 다재다능한 영화산업의 ‘대부’ * 사업가로의 성공과 또 다른 메이저 영화사 4. 제2의 스필버그를 꿈꾸는 ‘스필버그 사단들’ * 스필버그의 리더십 5.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스필버그의 영화공식 * 초반 30분의 승부 * 영화 속 어린이를 찾아라! * 휴머니즘을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 * 두드러지는 선과 악의 대결 * 실화 영화와 판타지 영화로의 구분 * 추격 장면은 꼭 있다! * 스티븐 스필버그의 페르소나는 누구? PART 2. 카메라와 소년, 그리고 최고의 감독 1. 공포의 대상으로 떠오른 악동 * 자신의 공포를 영화로 만든 스필버그 2. 소년과 카메라 * 낙제생 스필버그 3. 스티븐 스필버그의 무기 * 이길 수 없다면 타협하자! 4. 영화로 인정받은 악동 * 처음 영화로 돈을 벌다 5. 마음을 모은 영화 *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불청객 * 스티븐 스필버그의 사무실 23C 6. 자네는 감독이 될 만한 인물일세! * 프로 감독이 된 스티븐 스필버그 7. 작은 화면을 벗어나서 * 상상력이 실현되는 ‘20세기의 기적’ 8. 전설이 되어버린 영화들 * 명감독의 노년 PART 3. 스필버그에게 배우는 성공법 1. 상상하고 그리고 창조하라! * 천재들이 탄생한 이유 2. 천재는 ‘호기심’에서 배운다 * 훌륭한 ‘멘토’는 성공의 견인차 3.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 * 몸보다 마음의 문제 4. 자신에 대한 믿음과 실패에 대한 포용 * 실패를 통해 교훈을 배우자 5. 콤플렉스에 정면승부를 걸어라! * 또 하나의 ‘오스카 콤플렉스’ 6. 철저한 관리능력이 필요하다 * 인맥을 관리하라 7. 사람을 얻는 확실한 기술 * 탁월한 유머와 센스로 분위기를 주도하라! 에필로그. 스티븐 스필버그 왜 영화감독이었을까? ※ 스티븐 스필버그의 주요 필모그래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