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 합격수기

베리타스 알파 | 21세기북스 | 2011년 07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70만 대입 수험생들의 꿈! 수능 안보고 대학 가기 서울대 등 사정관전형 합격생 63명 비법 전격공개 25개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제 심층분석 사정관 추천 92명의 포트폴리오도 제시 <수능없이 대학가기> 시리즈는 입학사정관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대학별 전형 분석과 합격생들의 수기를 통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세세하게 알려주는 유용한 길잡이다. 2010학년도부터 본격화한 대입 입학사정관제는 모집 정원이 올해 처음으로 전체 10%를 넘어서며 수능, 내신과 함께 대입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개론서들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전형을 진행하는 주체나 전형을 통과한 합격생들의 입을 통해 그 실체가 드러난 것은 출판그룹 ㈜북이십일의 <수능없이 대학가기> 시리즈가 처음이다. . 시리즈는 실제 입학사정관 전형을 통해 합격한 학생 63명의 합격수기를 통해, 막연한 준비가 아닌 실제 로드맵 설정이 가능하도록 대비법을 알려준다. 25개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들을 한명 한명 꼼꼼히 인터뷰해 학교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완벽히 분석하였고, 입학사정관들이 추천하는 92명의 합격생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단기적으로 준비해야 할 내용들도 정리했다. 고입/대입 교육 신문인 "베리타스 알파"에서 지난 6년간의 교육 현장 취재 경험을 토대로 2012학년도 입학사정관제 특징 분석과 유형별 전략, 신설 입학사정관 전형 안내 등 놓치기 쉬운 부분도 꼼꼼히 분석했다. 시리즈는 대학별로 4개의 파트로 구성됐다. 파트1은 유형별 전략, 평가의 중심 "학생부", 내신 안보는 신설 입학사정관 전형 등 2012학년 입학사정관제의 지형과 조감도를 보여준다. 파트2는 입학사정관 인터뷰를 통해 각 학교별 원하는 인재상과 선발의 구체적 잣대를 소개한다. 파트3에는 실제 합격생들의 합격수기를 담았다. 학생의 준비과정과 포트폴리오는 물론 면접과정의 질의 응답내용과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입학사정관제 준비에 필수적인 내용을 망라했다. 파트4는 대학 입학사정관들이 추천하는 합격 포트폴리오 사례가 소개된다. 그동안 합격생 가운데 학교의 인재상에 가장 부합하다고 생각되는 합격생의 개괄적 포트폴리오를 익명으로 제시함으로써 입시의 잣대를 명쾌하게 정리했다. <수능없이 대학가기> 시리즈는 대학별로 총 25권으로 구성됐다. 학교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건국대, 경원대, 경희대, 고려대, 단국대, 동국대, 상명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숭실대, 아주대, 연세대, 유니스트(UNIST), 인하대, 중앙대, 지스트대학(GIST대학), 카이스트(KAIST), 포스텍(POSTECH), 한국외대, 한양대 (가나다 순) 수험생에게는 실전 지침서의 역할을, 아직 인생 로드맵을 설정하지 못한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장기적 관점에서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소개

베리타스 알파는 국내 최초의 어린이 신문인 소년한국일보의 자매지로서 2006년에 창간, 올해로 발행 6년째를 맞고 있는 고입/대입을 위한 교육 전문 신문이다. 현장취재를 원칙으로 고품격 교육정보를 표방하는 베리타스 알파는 자기주도학습, 입학사정관제 분석, 고입 수석 합격수기, 대한민국 상위 0.1%의 학습법, EBS등 영역별고수, 전국 명문고교 탐방, 대입 주요학원 탐방 등 실질적 입시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일간지 교육 섹션의 기사에 비해 상세한 분석기사를 다룬다. 일간지 교육기사들이 원고지 5~6매 안팎인 반면 베리타스 알파의 기사는 원고지 50장 안팎 수준이다. 전면 컬러로 인쇄되며 유럽 유력지들이 선호하는 베를리너 판형을 사용한다. 단행본으로 [수험생 어머니들이여 프로 매니저가 되라], [대한민국 0.1%], [레인메이커], [몸짱 공부짱], [수능 막판 뒤집기], [대한민국 0.1% 초등논술], [대입영역별 고수 34 ] 등을 발행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