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천재 또봉이

글 박종기 / 그림 김미은 | 알에이치코리아 | 2015년 11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부자가 되는 어린이 경제 동화 2, 투자 편!
통장으로 부자된 또봉이, 투자의 천재가 되다!
또봉이가 알려 주는 쉽고 재미있는 투자 상식

초등학교 사 학년 또봉이는 빨간 페인트가 칠해진 화려한 새 자전거를 가지고 싶어 부지런히 용돈을 저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고 싶은 것도, 사고 싶은 것도 너무나 많은 또봉이에게 용돈 저축은 늘 힘들기만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경제 교육 캠프에서 주식 투자를 배운 쌍둥이 동생 또순이의 통장을 보고 또봉이는 힘들게 용돈을 아껴 쓰지 말고 주식 투자로 용돈을 불려야겠다고 결심합니다.
또봉이는 그날로 부모님 몰래 주식 투자 공부를 시작합니다. 그러다 주식 투자 사이트에서 우연히 의문의 투자 고수 대마왕을 만나고, 또봉이는 대마왕이 추천한 주식 종목을 사 엄청난 수익을 거두지요. 또봉이가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또봉이의 친구들 초이, 란이, 코스는 또봉이에게 자신의 용돈을 투자로 불려줄 것을 부탁합니다. 또봉이는 흔쾌히 부탁을 수락하지만 그날 이후, 또봉이의 주식은 곤두박질치고 대마왕은 자취를 감춥니다. 또봉이는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해쳐나갈 수 있을까요?

딱딱한 설명이 아닌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들에게 현실적인 경제관념을 키워 주는
교과서 밖 말랑말랑 경제 이야기!

『투자 천재 또봉이』는 지난 5월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또봉이 통장』의 후속작으로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투자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낸 어린이 경제 동화입니다.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어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 곤경에 처한 또봉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진정한 투자의 가치를 배워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재테크의 일환으로 주식 투자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투자 천재 또봉이』는 용돈을 소비하는 것에 열중하던 또봉이가 용돈을 투자하는 과정을 다루면서 금융의 흐름과 경제의 구조 그리고 올바르게 돈을 소비하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또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에게 ‘신뢰와 나눔’이라는 진정한 투자의 가치를 배우는 또봉이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돈을 버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번 돈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한편 각 장의 마지막에는 투자와 주식회사의 개념에서 펀드와 채권, 주식의 차이와 투자 방법, 유의점 등을 명쾌하게 알려 주는 ‘삼촌의 투자 궁금증 상담소’를 배치하여 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투자 지식들을 심화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 전문가인 저자가 본인의 두 아이를 키우고 고객의 자산을 컨설팅할 때 느꼈던 점을 바탕으로 써내려간 경제 교육 팁을 통해 앞으로 아이의 경제 교육 방향을 점검해 볼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책의 부록으로 수록된 ‘또봉이 주식회사 보드 게임’을 하면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재미있는 게임으로 놀면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힘을 키워 주세요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용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막연히 ‘열심히 저금을 하면 되겠지’라고만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모으기만 해서는 어떻게 돈을 굴려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자신의 용돈이 어느 은행에 어떻게 모이고 있는지 알지 못하고 부모가 알아서 용돈을 관리해 주는 아이는 성인이 되어서도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어릴 때부터 아이가 직접 돈을 모으고 불리는 과정을 겪어야 올바른 소비 습관과 현실적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습니다. 『투자 천재 또봉이』는 실제 어린이들이 실행에 옮길 수 있는 투자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 주고, 돈을 불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이웃과 나누는 마음이라는 교훈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심어 주는 책입니다. 또봉이와 함께 우리 아이들에게 스스로 미래를 준비하는 힘을 키워 주세요.

저자소개

지은이 박종기
박종기 선생님은 사람들에게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워 주는 머니 트레이너로, 많은 어린이에게 어릴 때부터 스스로 터득하는 경제 습관이 가장 훌륭한 경제 교육법이라는 것을 알려 주고 싶어 이 책을 썼습니다. 매년 어린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경제 교육 세미나를 열고 있습니다. 현재 또봉이 같은 두 아이를 둔 아빠로 평소 자녀들의 경제 습관을 교육할 때 실제 사용한 용돈 관리법을 이 책에 모두 담았습니다.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경제 교육 전문 기관 머니앤리치스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집필한 책으로 『또봉이 통장』, 『지중해 부자』, 『부자 통장』, 『부자들의 가계부』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미은
명지대학교를 졸업하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여러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나의 보물 1호는 바로 나야!』, 『물결시험지』, 『붕어빵 형제』, 『난 엄마의 로봇』, 『우리 조상들은 얼마나 책을 좋아했을까?』, 『왜 욕하면 안 되나요?』, 『오늘도 나는 마트간다!』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또순이의 마법 통장
세상의 부자들
투자를 시작하다
펀드매니저가 되다
누가 좀 도와주세요
곤경에 처하다
현명한 투자자
친구들의 꿈
또봉이 주식회사

작가의 말

또봉이 주식회사 보드 게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