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구경 입문 - 사르비아총서 506

송원태도 | 범우사 | 2006년 04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불교는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종교로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 사상적으로나 문화적,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쳐왔다. 주지하는 바와 같이 불교는 석가모니(釋迦牟尼)를 교조로 그가 설법한 가르침을 종지(宗旨)로 하는 종교로 기원전 5세기 초에 인도의 고대 종교인 바라문교(婆羅門敎)의 우세에 대한 하나의 개혁 운동으로서 출발을 보게 되었다. 중인도의 가비라위성(迦毘羅衛城)의 태자로 태어난 싯다르타는 세상의 무상함을 알고 뭇 백성을 고뇌에서 구제하기 위해서 6년 간의 고행 끝에 도(道)를 깨치고 이를 널리 세상에 전파하였다. 이 불교는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왔으며, 다시 일본에 전파되었다. 불교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것은 고구려 소수림왕(小獸林王) 2년인 서기 372년이며, 처음에 순도(順道)와 아도(阿道) 등이 불상ㆍ불경 등을 가지고 와서 초문사(肖門寺)와 이불란사(伊弗蘭寺)를 창건하였다.

저자소개

1907년 도쿄에서 출생하여 와세다 대학 문학부를 졸업했다. 임제종(臨濟宗) 묘심사파(妙心寺派) 교학부장(敎學部長)을 지냈다. 저서로는 ≪반야심경 입문≫, ≪관음경 입문≫, ≪불교 입문≫ 등이 있다.

역자소개

전남 여수에서 출생. 서울대학교 문리대 사학과 졸업. 한국 불교 법화종 총무부장, 법화연수원 교수. 대한 불교 법화종 총본산 무량사 법사, 구원정사 주지(久遠精舍住持) 역임. 저서로는 ≪법화경 이야기≫(범우사)등이 있음.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제1장 고제(苦諦) 제2장 집제(集諦) 제3장 멸제(滅諦) 제4장 도제(道諦) 저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