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며 생각하며 - 범우문고 4

미우라아야코 | 범우사 | 2006년 02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빙점>, <길은 여기에> 등의 소설로 우리에게 소개되어 진가를 발휘한 여류작가 미우라 아야꼬가 이야기에 쫓기는 소설에서는 거의 쏟아놓을 수 없었던 그녀의 내면 생활을 자상하고 아기자기하게 토로한 수필집이다.

그녀의 수필은 대부분 기독교적인 신앙을 중심으로 씌어져있지만, 딱딱하고 무미건조한 내용이 아니라 풍부하고 생기에 차 있으며 신앙이 없는 사람이 읽어도 호감이가는 따뜻한 글들이다. '자기를 믿는 어리석음', '사마리아 여인처럼' 등 27편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소개

1922년 4월 25일, 훗카이도(北海道) 아사히가와시에서 출생 아사히가와 시립고등여학교를 졸업, 국민학교 교사로 7년간 근무했으나 패전 후 퇴직, 폐결핵과 척추카리에스 때문에 13년간 요양생활을 보냈다.

이 사이에 세례를 받아, 1955년 6월에 기독교잡지인 『이치지쿠』, 『무화과』를 통해 미우라 미쓰요 씨를 알게 되어 1959년에 그와 결혼하게 된다. 1964년, 아사히(朝日) 신문의 일천만 엔 현상소설에 『빙점』이 입선하여 작가생활을 시작하였다.

이후부터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서 "사랑이란 무엇인가?", "인간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계속 묻고 있다. 1982년에는 직장암 수술을 받았고, 현재는 파킨슨 병과 싸우며 정열적으로 작가생활을 하고 있다. 그를 외조하고 있는 남편 미쓰요 씨의 독실한 신앙이 그를 지탱해 주고 있음을 재확인하게 된다.

역자소개

수필가. 충남 금산에서 태어났으며 월간 '수필문학' 추천완료. 한국문인협회 회원. 역서로「길은 여기에」「이 질그릇에도」「인생론 노트」「유태인의 성공법」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자기를 믿는 어리석음
사마리아 여인처럼
태어나지 않았다면
남이야 무엇을 입든
나는 약하다는 기치
미신이야기1
미신이야기2
수상한 선의
칭찬 단상
비행 아동적 성격
역전이라는 것
말씀이시니
진실한 증언
나는 목사부인이 될 수 없다
항아리
인간, 그대 약한 자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