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받는 사람의 조건

최치영 | 랜덤하우스 | 2008년 02월 1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6,860원

판매가 6,860원

도서소개

회사와 조직 내 인간관계를 푸는 조율의 기술 국내 최고 기업 코칭 전문가 최치영 박사가 알려주는 회사에서 나의 역량과 가치를 알리는 비결. 국내 100대 기업의 코칭 전문가인 저자는, 대기업 간부에서부터 말단 사원까지의 고민들엔 공통점이 있음을 깨달았다. 그것은 자신이 속한 조직 안에서의 존재감, 즉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충족되지 못할 때 오는 스트레스였다. 그리고 이를 해결할 키워드로 ‘조율’을 제시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주와 능력을 키워 최고(스페셜리스트)가 되려고 하지만 정작 사람들이 인정하는 이는 사람 사이의 의견을 조정하고 갈등도 지혜롭게 풀어내는 제너럴리스트들이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이디어 조정’, ‘의견 조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조율’을 통해 조직 안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디어를 조정해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더 나아가 조직의 현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문제적 상황을 풀어내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소개

경영학 박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코칭센터 CMOE Korea의 대표이다. 현재 중앙대학교 산업창업 경영대학원과 연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의 겸임교수이기도 하다. 미국 St. Edward’s 대학교, Texas(Austin)대학교 경영대학원, Princeton 신학대학원, Yale 대학교 대학원, Trinity 신학대학원, 그리고 수원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신학 및 철학을 전공하고 학위를 취득했다. 저서 및 역서로는 『윈윈 파트너십』, 『겅호!』, 『센터링으로의 초대』, 『센터링이란 무엇인가』, 『빅벅』등이 있으며, 그 외 방송출연과 신문,잡지에 리더십과 코칭에 관한 글을 기고해왔다. 한국의 1000대 기업과 정부기관을 고객으로 둔 코칭센터의 대표로서 리더십과 코칭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HRD컨설팅 분야에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로 헌신하고자 현재에도 많은 연구를 하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프롤로그 _ 인정받는 사람은 따로 있다 제1장 세상이 인정하는 사람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길 굼꾼다 스트레스 넘치는 사회생활에서 성공하는 비법 조율을 알면 인생이 달라진다 성급히 결론짓는 순간 성공은 날아간다 제2장 조율을 알면 세상이 쉬워진다 당신이 조직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이유 인정받는 사람이 나와 다른 몇 가지 의견을 만지고 문제를 다루면 모든 문제는 해결된다 조직에서 조율을 이용하는 법 제3장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위한 조건의 시작 스스로 하도록 지켜보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라 장애물은 제거하라 내 편을 만들어라 제4장 인정받는 리더가 되기 위한 5가지 법칙 기준이 되는 랜드마크가 필요하다 적당한 긴장과 압력을 이용하라 권한을 적절하게 위임하라 모두의 니즈가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라 목표를 향해 전진하라 제5장 인정받는 팀원이 되기 위한 8가지 단계 격려하고 지지하라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질문의 달인이 돼라 창조적인 토론에 집중하라 목표를 정확히 하라 아이디어를 점검하라 위기에 대처하라 결정력을 발휘해 합의하라 Case by case 나를 괴롭히는 상황 속에서 인정받는 법 모든 성과를 자신의 공으로 돌리는 팀원 자신감이 지나쳐 직설적인 태도를 보이는 팀원 따돌리는 팀원들 분위기 시키지 않으면 하지 않고 기다리는 팀원 비평만 일삼는 사람들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구성원들 과정은 무시하고 결과만 바라는 시각 그저 그런 아이디어만 나오는 회의석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