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인의 성공법 - 범우문고 123

마빈토케이어 | 범우사 | 2006년 0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흔히 유태인이라면 이교도 속에 살면서 자기네 종교를 고집하고 있다고 해서 묘하게 광적인 민족이라는 인상을 받게 되고, 지독하게 인색하다는 소문에 의해 어쩐지 어둡고 불결한 사람들이라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면 그것이 공연한 오해이거나 관점이 다른 데서 오는 편견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사실 유태인은 어쩌다가 자기 민족에서 나온 종교 교조 하나를 박해하였다는 이유로, 그들이 그리스도교도로부터 받은 복수 비슷한 오해나 학대는 좀 지나치지 않나 하는 느낌도 든다. 그리고 그들 역시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며, 관점을 바꾸어서 보면 그들이 차라리 우리나 다른 민족보다 더 건전하고 밝은 민족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은 미국에 살고 있는 라비 마빈 토케이어(Marvin Tokeyer)가 동양사회의 샐러리맨을 위해 유태적 성공법에 대해 1977년에 쓴 책이다. 읽기에 매우 재미있고 새로운 시대의 생활을 모색하는 데 귀중한 실마리를 제시해준다. 그뿐 아니라 유태인이라는 민족과 ≪탈무드≫라는 사상에 대한 이해를 갖는 데 가장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극히 부분적으로 약간의 과장이 없지 않으나, 역시 ≪탈무드≫는, 지적 흐름은 오랜 것이면서도 참신하고 밝은 방식인 것을 알 수 있어 새로운 지평선을 보는 느낌이다.

사실 프로이트나 프롬의, 금세기를 찡하고 울린 사상들도 그리스도교적인 사고방식에 대한 탈무드적인 비판인 것을 알게 된다. 특히 권위를 무너뜨리는 통쾌한 자세에서도 그런 것을 볼 수 있다.

웅장한 ≪구약성서≫의 흐름을 받고 나온 만큼 우선 ≪탈무드≫는 매우 문학적인 책이라는 데에 감동을 받는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유태인의 사고방식이나 생활방식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독자도 틀림없이 나와 공감하리라는 생각이 든다. 유태인은 인류의 주요한 지적 흐름을 형성해온 만큼 이 책의 내용은 또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리라 확신한다.

저자소개

수필가. 충남 금산에서 태어났으며 월간 '수필문학' 추천완료. 한국문인협회 회원. 역서로「길은 여기에」「이 질그릇에도」「인생론 노트」「유태인의 성공법」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머리말

≪탈무드≫와 유태인
≪탈무드≫의 사고법
탈무드적 인간의 조건
유태 5000년의 슬기

맺음말
연보
저자약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