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에로스 - 범우문고 166

장기근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이 책에 수록된 6편의 로맨스는 당대 전기 소설 중에서도 염정류(艶情類) 즉 연애 소설에 속하는 가장 대표적인 걸작들이다. 주로 남녀의 사랑을 중심 테마로 한 것들이며 특히 사랑의 자유를 행동화한 자아의식(自我意識)이 강한 부녀자들을 주인공으로 한 작품들이다. 그러나 당시의 사회적 현실로는 그녀들의 자유로운 사랑이 결실하기에는 너무나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므로 그녀들의 사랑은 대개의 경우에는 이루어질 수가 없었고 따라서 그녀들은 비련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었다.

당대의 전기 소설은 원문이 어려운 한문으로 쓰여졌으므로 필자는 직역을 피하고 쉬운 한글로 풀이를 했으며 아울러 보충적 상황 설명을 덧붙여 일반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애를 썼다. 이 책을 통해 중국 당대의 여인상과 그들의 애환에 찬 로맨스와 특히 그들의 의리 있는 사랑의 세계를 엿보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없음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중문과와 같은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성심여자대학교 교수를 지냈다. 현대 동양고전 학술연구회 회장이다.



지은 책에 <중국의 신화>, <이태백 평전>, <윤리.도덕.효도의 원리와 실천>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한글 명심보감>, <논어>, <맹자>, <대학>, <중용>, <노자> 등이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1. 임씨전(任氏傳) / 심기제(沈旣濟)
2. 이와전(李娃傳) / 백행간(白行簡)
3. 곽소옥전(禱小玉傳) / 장방(蔣防)
4. 양창전(楊娼傳) / 방천리(房千里)
5. 앵앵전(鶯鶯傳) / 원진(元塡)
6. 백원전(白猿傳) / 작자 미상
7. 해설 / 당대의 전기 소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