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렌티우스 희곡선 - 범우문고 170

테렌티우스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형제>의 주인공인 데메아는 시골에서 부지런히 일하면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고직식한 노인이다. 반면 풍류 기질이 짙은 그의 형 미키오는 도시에서 낙천적인 생활을 한다. 데메아의 두 아들 중 작은 아들인 쿠테시포는 아버지 밑에서 엄하게 자라지만 큰아들 아에스키누스는 어려서부터 형인 미키오의 양자로 보내져 응석받이로 자란다. 아에스키누스는 방자해 보이는 행동으로 친아버지를 걱정시키지만 사실은 현명하여 자유 시민인 착실한 아가씨와 연애를 한다. 한편 얌전하고 정직한 아들이라고 데메아가 언제나 자랑스럽게 생각해 오던 쿠테시포는 노예 신분인 여자에게 매혹되어 완고한 아버지의 노여움을 산다.

<포르미오>는 그리스의 아폴로도로스가 쓴 <고발자>를 번안한 작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청년 안티포는 아버지가 여행하고 없는 사이에 의지할 곳 없는 한 처녀를 사랑하게 된다. 그런데 식객인 포르미오가, 고아인 처녀는 가장 가까운 친척이 되는 남자와 결혼해야 한다는 당시의 볍률을 적용하여, 재판관에게 안티포가 그녀의 친척이라고 거짓 증언을 해서 그들을 결혼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행에서 돌아온 아버지는 아들을 꾸짖으며 그녀를 쫓아내라고 한다. 한편 안티포의 사촌 형인 페드리아는 여자 노예에게 반해 노예 상인으로부터 그녀를 빼낼 돈을 구하지 못해 애를 태운다. 그런 와중에서 페드리아의 아버지는 렘노스 섬에서 얻은 첩의 딸을 조카인 안티포와 짝지어 주려고 딸의 행방을 찾고 있다. 식객 포르미오는 노인 형제의 그러한 속셈을 알아채고 그들에게서 안티포의 여자와 결혼하겠다는 조건으로 30미나의 돈을 받아 낸다. 포르미오는 이 돈을 페드리아에게 주어 노예 상인으로부터 애인을 빼내도록 한다.

저자소개

저자없음

역자소개

함경남도 단천에서 태어났으며,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다. <문학예술>지로 등단한 이후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플라톤의 국가론>등 많은 책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형제
포르미오

저자약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