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정전 - 범우문고 194

루쉰 | 범우사 | 2006년 0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마을 사람들은 그의 과거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일손이 필요하거나 놀림감으로 삼을 대에나 아큐를 떠올릴 뿐이었다. 아큐 역시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한 적이 없었다. 이따금 남들과 싸울 때에만 눈을 부라리며 이렇게 떠드는 것이 고작이었다.
"옛날에는 내가 너희들보다 훨씬 잘살았어. 네놈들이 도대체 뭣이기에 이러는 거야!"

저자소개

魯迅
동아시아 리얼리즘 문학의 거봉으로 본명은 주수인(周樹人)이고 루쉰은 필명이다. 반제 반봉건의 문학운동을 전개하면서 당국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 1백 가지 이상의 필명 가운데 하나가 루쉰이다. 첫 작품을 이 이름으로 발표했고, 후기의 주요 작품들과 작품집을 이 이름으로 출간했기에 루쉰이라는 필명이 고정화되었다. 지은 책으로「아Q정전」「광인일기」「투창과 비수」「아침꽃을 저녁에 줍다」등이 있다.

역자소개

1934년 전북 임실 출생. 한국외국어대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1960년 타이완으로 건너가 국립 타이완 사범대 중문과 대학원에서 시를 전공하여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1년 타이완에서 중문시와 수필을 발표하여 중국 문단에 데뷔했으며, 1968년 귀국과 함께 국내 문단에서도 시와 수필을 발표하는 등 40여 년 동안한·중 두 언어로 창작활동을 해왔다. 한국외국어대 중국어과와 고려대 중문과교수. 한국중어중문학회장, 한국중국현대문학회장, 세계중국어작가협회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고려대와 한국외국어대, 숭실대대학원에 출강하고 있다.

저서로「중국고대문학사」「중국근대문학사」「중국현대문학사」「중국현대문학론」「중국현대시연구」「중국수필사」「중국인, 중국문화」등이 있고, 시집으로「청막」「땅 밑으로 흐르는 강」「바람이 멎는 곳」등이 있으며, 수필집·기행집으로「움직이는 고향」「인간 속의 흔적」「실크로드 문명기행 외 다수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아큐정전
광인 일기
풍파
고향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