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54 - 중학생이 보는 삼국유사

일연 | 신원문화사 | 2003년 08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4,200원

판매가 4,200원

도서소개

우리 민족의 영원한 고전. [삼국유사]는 신화와 설화의 보고이며, 한국인의 정신 세계를 이해하는 데 있어 귀중한 자료이자 한국 고대 언어 연구에 있어서도 중요한 자료이다. 아울러 한국 고대 미술의 주류인 불교 미술의 연구에 있어서도 가장 오래된 문헌으로 꼽힌다. 이처럼 민족주의적인 시각에서 우리 민족의 정통성과 주체 의식을 담아낸 [삼국유사]를 통해 우리 나라의 건국 신화, 영웅 탄생 설화 등 우리 문화의 현장을 만나보자.

저자소개

고려 후기의 고승으로 속명은 김견명(金見明)이다. 1206년 경상북도 경산에서 태어났으며, 14세 때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22세 때 과거시험 승과에 합격했고, 충렬왕 때인 1283년 78세의 나이로 국사가 되었다. 연로한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인각사로 옮겼고, 그곳에서 『삼국유사』를 완성했다. 지은 책으로는 삼국시대 우리 역사와 문화의 원형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귀중한 역사서인 『삼국유사』를 비롯해 『어록』, 『계승잡저』, 『중편조동오위』, 『대장수지록』 등이 있다.

역자소개

역자 : 성낙수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역자 : 조현숙 역자 : 김은정 한국교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묵호여자중학교 교사이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신화편 전설편 독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