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awn of Day (영어로 읽는 세계문학 238)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Wilhelm Nietzsche) | 내츄럴 | 2016년 01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서광] 영문판.
1881년에 출간된 니체의 심리학적(心理學的) 철학에세이.
총5권, 575개의 아포리즘(aphorism)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소개

프리드리히 니체 (Friedrich Wilhelm Nietzsche)
1844~1900. 독일의 철학자. 독일 뢰켄(Röcken) 출생.
종교, 도덕 및 당대의 문화, 철학, 그리고 과학에 대한 비평을 썼고, 특유의 문체를 사용했으며 경구(aphorism)에 대한 자신의 기호(嗜好)를 드러내었다. 니체의 영향력은 철학과 철학을 넘어서는 다른 영역에도 실질적으로 남아 있는데, 특히 실존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에서 그러하다. 그는24세에 바젤 대학에서 고전 철학을 가르치는 교수가 되었지만, 보불전쟁 이후 편두통과 안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에 시달려, 살아 있는 동안 계속 그를 괴롭혔던 건강상의 문제와 철학적 신념에 따라 1879년에 대학교수직을 그만두었다. 이후 저술 활동에 매달렸으나 1889년 무렵부터 그는 심각한 정신질환의 증세를 보였으며, 1900년에 사망할 때까지 어머니와 여동생의 보살핌을 받았다.
그는 기독교와 이상주의의 도덕을 약자의 도덕, 노예의 도덕, 데카당스라고 배격하고, ‘초인(超人)’, ‘영원회귀(永遠回歸)’의 사상을 중심으로 하여 일종의 형이상학(形而上學)을 수립하여 뒤에 생의 철학이나 실존 철학에 큰 영향을 주었고, 특히 <즐거운 지식>에서는 신의 죽음을 선언하였다. 니체는 플라톤 철학과 기독교적 도덕주의를 뒤집었으며, 기독교를 비판하여 유럽을 비판, 키에르케고르와 더불어 실존주의의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일부 지식인들의 계몽주의라는 세속주의의 승리가 가져온 결과 역시 부정적으로 평가했다. 니체는 자유주의, 힘의 논리 등의 마키아벨리즘, 권위주의, 반유대주의 등에 강력히 비판, 반대하였지만 뒷날 그의 이름은 그가 혐오하던 파시스트들에게 이용되기도 했다. 니체의 문체와 진리의 대상 및 가치에 대한 그의 근본적인 질문은 중요한 해석의 문제를 제기했고, 현상학과 분석철학 모두에서 방대한 2차 문헌들이 생겨났다. 주요 저서에 <비극의 탄생 The Birth of Tragedy>(1872) <반시대적 고찰 Untimely Meditations>(1873-1876)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Human, All Too Human>(1878) <즐거운 지식 The Joyful Wisdom>(1882)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Thus Spoke Zarathustra>(1883) <적그리스도 The Antichrist>(1888) <니체 대 바그너 Nietzsche contra Wagner>(1888) 등이 있다.

목차소개

Introduction
Author's Preface
Book 1
Book 2
Book 3
Book 4
Book 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