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ssay on the Principle Population (영어로 읽는 세계문학 214)

토머스 맬서스 | 내츄럴 | 2015년 1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인구론] 영문판.
1798년에 출간된 토머스 맬서스의 경제철학에세이.
인구는 기하급수적(幾何級數的)으로 증가하나 식량은 산술급수적(算術級數的)으로 증가하므로 인구와 식량 사이의 불균형이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설파한다. 이러한 불균형과 인구 증가를 억제하는 방법으로 기근, 질병 등으로 인한 사망과 같은 적극적 억제 외에 성적 난행(性的亂行)을 막고 결혼을 연기하여 출산율을 감소시키는 등의 도덕적 억제를 들고 있다.

저자소개

토머스 맬서스 (Thomas Robert Malthus)
1766~1834. 영국의 경제학자, 인구통계학자. 잉글랜드 서리(Surrey)주(州) 출생.
고전경제학의 대표적인 학자로 영국 왕립 학회 회원이며, 인구 증가에 대한 이론으로 유명하다. 케임브리지대학 졸업 후 영국국교회의 목사가 되었다. 1805년 헤일리베리(Haileybury)의 동인도 회사 부속 학원의 근대사 및 경제학 교수로 부임하여 평생 봉직했다. 맬서스는 저서 [인구론 An Essay on the Principle of Population](1798)에서, 인구는 기하급수적(幾何級數的)으로 증가하나 식량은 산술급수적(算術級數的)으로 증가하므로 인구와 식량 사이의 불균형이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여기에서 기근(飢饉), 빈곤(貧困), 악덕(惡德)이 발생한다고 설파하였다. 이러한 불균형과 인구 증가를 억제하는 방법으로 기근, 질병 등으로 인한 사망과 같은 적극적 억제 외에 성적 난행(性的亂行)을 막고 결혼을 연기하여 출산율을 감소시키는 등의 도덕적 억제를 들고 있다. 경제학 분야에서는 차액지대론(差額地代論), 과소소비설(過小消費說), 곡물법의 존속 및 곡물보호무역정책을 주장하였다. 주요 저서에 [경제학 원리 Principles of Political Economy](1820) [경제학의 제정의 Definitions in Political Economy](1827) 등이 있다.

목차소개

Preface
Chapter 1
Chapter 2
Chapter 3
Chapter 4
Chapter 5
Chapter 6
Chapter 7
Chapter 8
Chapter 9
Chapter 10
Chapter 11
Chapter 12
Chapter 13
Chapter 14
Chapter 15
Chapter 16
Chapter 17
Chapter 18
Chapter 1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