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식의 즐거움 10 - 교양의 콘서트

구상하 | 휘닉스드림 | 2006년 08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제공하는『유식의 즐거움』시리즈 제10권. [교양의 콘서트]는 세상을 열광시킨 음악의 거장들을 소개하는 책이다. 음악에 대한 그들의 열정과, 그 열정 속에 살아 숨쉬는 예술혼을 만날 수 있다. 다소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을 배우고, 클래식 음악에 담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은 고전 음악부터 현대 컴퓨터 음악까지 시대별 음악가들을 살펴보고 있다. 르네상스 음악가 몬테베르디부터 현대 음악가 메시앙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살아온 이야기와 작품 이야기를 통해 음악의 언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준다. 또한 음악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색다른 교훈과 흥미를 선사하며, 음악에 대한 감상 포인트를 함께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난 구상하는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언어학을 전공하였다. 음악을 좋아하여 고등학교 시절에는 교내 음악방송을 개설하는 등 많은 음악 활동을 했다. 대학생이 되어서는 음악동아리를 이끌면서 해외초청 연주회는 거의 빠짐없이 보는 열정을 보였다. 대학 졸업후에는 자신의 취미를 살려 도서출판 예원에 입시하여 음악책을 기획하고 편집하였다.


또한 미국 유학 시절에 많은 유명 연주회를 보고 쌓은 음악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 [월간 음악] 과 [음악세계] 등에 해외음악을 소개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고대 음악에서 르네상스 음악
- 몬테베르디

바로크 음악
- 코렐리, 쿠프랭, 비발디, 스카를라티, 바흐, 헨델

고전주의 음악
- 글룩,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낭만주의 음악
- 베버, 로시니, 슈베르트, 베를리오즈, 멘델스존, 쇼팽, 슈만

후기 낭만주의 음악
- 리스트, 바그너, 베르디, 프랑크, 생 상스, 비제 차이코프스키, 포레, 푸치니, 슈트라우스, 라흐마니노프

국민주의 음악
- 보로딘, 무소르그스키, 도보르자크, 그리그, 림스키코르사코프, 엘가, 시벨리우스, 파야, 바르토크

20세기 음악
- 드뷔시, 쇤베르크, 라벨, 레스피기, 스트라빈스키, 프로코피예프, 쇼스타코비치, 메시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