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에 두고 보는 사자성어

도서정보 : 장개충(편저) | 2020-07-31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1,500여 개의 사자성어 총정리 결정판!

사자성어는 현대를 살면서 반드시 알아두고 익혀야 할 지혜의 눈이다. 비록 짧은 어구(語句)지만 그 속에는 선인들의 지혜가 번뜩이는 가운데 우리가 배워야 할 인생의 참 의미가 담겨 있다. 사자성어는 고사성어와 더불어 오랫동안 우리 일상생활 속에 뿌리박혀 활용되어 왔으므로 각종 시험과 퀴즈에 빈도 높게 출제된다.

이 교재는 단순 암기나 흥밋거리를 떠나 한 번만 보아도 근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선 알기 쉬운 뜻풀이와 한자 풀이,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그 유래를 요약해 실었다. 그리고 뜻을 같이하는 유의어와 반이어도 함께 실어 활용과 응용의 폭을 넓혔다. 출제 빈도가 높으면서 꼭 알고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자성어를 사전적으로 구성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구매가격 : 8,400 원

노아웹스터,미국영어글자를정리한미국인.Noah Webster.American Men of Letters.by Horace E. Scudder

도서정보 : Horace E. Scudder | 2019-10-3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인문 > 언어학
노아웹스터,미국영어글자를정리한미국인.Noah Webster.American Men of Letters.by Horace E. Scudder
미국영어언어 글자를 정리한 웹스터사전의 저자
NOAH WEBSTER.
by
HORACE E. SCUDDER.
BOSTON:
HOUGHTON, MIFFLIN AND COMPANY.
NEW YORK: 11 EAST SEVENTEENTH STREET.
The Riverside Press, Cambridge. 1890.
[ Pg iv]
Copyright, 1881,
BY HORACE E. SCUDDER.
All rights reserved.
The Riverside Press, Cambridge, Mass., U. S. A.
Electrotyped and Printed by H. O. Houghton & Compan

구매가격 : 22,000 원

리딩 마인드: 우리는 어떻게 글을 읽는가

도서정보 : 대니얼 윌링햄 (Daniel Willingham) | 2019-09-2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읽기’라는 행위를 잘게 쪼개 보자.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로만 쪼개 보더라도 종이 위의 글자 인식하기, 방금 전 인식한 것을 기억하기, 단어의 의미 떠올리기, 문장에서 단어의 역할 파악하기, 글이 담고 있는 정서 파악하기 등 수많은 정신적 활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각각의 활동은 모두 엄청나게 복잡하다. 게다가 읽기에 영향을 미치는 글 밖의 요인도 무수히 많다.

읽기에 대한 설명을 아무리 해도 불충분할 것이라 본 저자는, 그래서 읽기라는 활동 자체를 분석하는 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 읽기에 대한 사회문화적 관점(읽기에서 사회적 환경의 역할을 강조)이나 교육적 관점(미숙한 독자를 능숙한 독자가 되게 하는 방법을 탐구)과는 다르게 저자가 읽기 분석을 위해 취한 인지적 접근은 개인의 마인드 안에서 일어나는 일 자체에 관심을 가진다. 읽기를 글자와 글자의 소리, 철자법, 단어 의미 조직, 의미 연결 등으로 나누어 각 단계마다 우리 머릿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상세히 설명하는 이 책은 마치 ‘읽기’라는 생물을 해부해 놓은 것 같다.

또한 저자는 읽기를 인지적으로 분석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능숙한 독자와 미숙한 독자의 차이, 읽기를 즐기는 독자의 특징,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읽기에 미치는 영향 등을 논한다. 저자는 단지 글을 읽을 때 일어나는 일을 설명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말하지만, 읽기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이들은 물론 ‘능숙한 독자’ · ‘좋은 독자’가 되고자 하는 이들, 읽기를 가르치는 이들, 읽기를 연구하는 이들, 디지털 시대에 독자로 살아가는 이들 모두에게 실천을 위한 시사점을 건네준다.

구매가격 : 16,640 원

일반언어학 강의

도서정보 : 페르디낭 드 소쉬르 | 2019-08-30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소쉬르가 만년에 주네브 대학에서 3차에 걸쳐 강의한 노트들을 바이와 세슈에가 한 권의 책으로 편집해서 출간한 것이다. 1907년 1월에 시작된 1차 강의는 비판적 수용 단계로서 기존 언어학의 용어를 조심스럽게 사용하고, ‘기호’나 ‘가치’ 등의 공시, 일반 언어학과 관련된 용어는 가능한 한 피했다. 1908∼1909년의 2차 강의는 재해석과 방법적 모색의 단계로서 서론은 소쉬르의 언어학에 대한 일관성 있는 해설이다. 일반언어학적 주제로서 공시언어학과 통시언어학, 인도유럽언어학과 일반언어학의 문제를 다루었다. 1910∼1911년의 3차 강의는 새 패러다임을 구축해 소개한 강의로서 소쉬르의 사고를 보여 주는 가장 충실한 강의이며, 언어철학적인 인식론을 이 강의에서 잘 보여 주고 있다.
마르크스가 사회경제사의 큰 흐름의 방향을 제시하고 프로이트가 인간 심리의 숨겨진 무의식 세계를 발견했을 때, 소쉬르는 인간 정신과 문화의 매개이자 담지자인 언어의 과학적 탐구를 통해 다가올 새로운 시기의 과학 패러다임을 추구했다. 그가 20세기 인문과학에 미친 영향의 역사적 의미는 구조주의라는 거대한 패러다임을 만들어 낸 데에 있다. 유럽의 구조주의학파들은 ≪일반언어학 강의≫에 제시된 혁신적인 언어 이론과 인식론, 철학적 성찰을 수용해서 각기 독자적으로 연구 관점과 대상, 방법론을 쇄신해 학적 체계를 재구성해서 발전을 도모했다. 따라서 구조적 인식, 즉 구조의 틀 내에서 사고함으로써 과학의 제반 영역에서 숨겨진 보이지 않는 원리와 법칙을 발견하려는 인식과 과학적 절차를 제시한 공적은 바로 소쉬르에게서 유래한다. 인문학의 제반 영역, 즉 언어학을 비롯해 인류학, 문학, 철학, 정신분석학, 해석학, 기호학, 사회학과 같은 학문들이 경이적으로 발전한 것도 구조적 패러다임 덕택이었다.

구매가격 : 25,600 원

저절로 중등 영어 단어 마스터 1단계

도서정보 : 저절로 | 2019-08-3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 영어 단어 암기는 저절로 중등 영어 단어 마스터와 함께 하세요!


이 책은 영어 단어 암기를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먼저 단어를 익힌 뒤 문제 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틀린 단어는 표시를 하여 꼭 짚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외울 때만 잠깐 알고 있다가 곧 잊어버리는 것은 공부가 아닙니다.
내가 잘 알고 있는 단어가 될 때까지 반복합시다.



▶ 다 외울 수 있다!


아는 단어는 들립니다!
지문이 길어도 아는 단어가 있으면
무슨 뜻인지 압니다!
단어만 알면 다 됩니다

구매가격 : 9,000 원

고사성어 바르게 쓰기

도서정보 : 편집부 엮음 | 2019-07-3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고사성어란 한 마디로 옛날에 있었던 이야기나 사건에서 연유한 말이며, 교훈이나 경구, 비유나 상징어 등으로 기능하고, 또 관용구나 속담으로 쓰여 표현을 풍부하게 꾸며준다. 또한 수천 년을 두고 우리 선현들이 겪은 역사와 철학은 물론이고 삶의 지혜가 숨겨져 있으며, 또 자신들의 뜻이나 말을 압축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외우기 쉬운 매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고사성어는 과거나 현재를 이어주는 징검다리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지식정보 사회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언어 체계로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가 있다.
이 책에서는 중·고등학교 국어와 한문 등의 교과서에 등재한 고사성어를 우선 가려 뽑고, 또한 젊은 세대들이 보다 용이하고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일상 언어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고사성어 250개를 선별하여 수록하였다. 그리고 부록에는 <한 자에 둘 이상의 다른 음이 있는 글자[同字異音語]>와 <혼동하기 쉬운 한자>, <뜻이 비슷하거나 반대되는 한자·한자어>, <5급~8급 한자 필순> 등을 수록하여 한자에 대한 기본과 기초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다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구매가격 : 6,000 원

알파벳의역사.An Alphabet of History, by Wilbur D. Nesbit

도서정보 : Wilbur D. Nesbit | 2019-07-08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인문 > 언어학
알파벳의역사.An Alphabet of History, by Wilbur D. Nesbit
A-Z 까지의 알파벳의 역사를 영어권 로마자 서양 유명인물의 이름 첫자에 따라서 기록한책임.

구매가격 : 10,000 원

생활 속의 고사성어

도서정보 : 생활한자교육회(엮음) | 2019-05-10 | PDF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생활 속의 고사성어를 통하여 풍부한 한자 지식을 넓히는 동시에 새삼 인문학적 감성을 깨닫는 기쁨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편 책이다. 우리말의 70퍼센트 이상은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에게 한자는 단순히 다른 나라, 즉 중국의 문자가 아니다. 한자는 뜻글자여서 단지 음(音)만 알아서는 그 뜻을 완전히 이해하고 사용할 수 없다. 우리말을 아끼고 발전시키려는 노력과 더불어 한자에 대한 공부도 병행되어야 하는 까닭이다. 고사성어에는 옛사람의 생활 체험이나 삶의 지혜가 한껏 함축되어 담겨져 있기에 익혀두게 되면 우리의 대화나 문장을 윤택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고의 지평도 한층 넓어지게 된다. 한글이 창제(創製)되어 널리 쓰이기 이전까지 우리의 생각과 말을 표현해 온 수단이었기에 우리 문화유산의 중요한 일부로 쳐야 마땅하다.

구매가격 : 12,600 원

단단한 영어공부

도서정보 : 김성우 | 2019-03-12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영어공부, 새롭게 바라보기

『단단한 영어공부』의 저자 김성우 선생은 응용언어학자이다. 언어학이 말 자체에 대한 이해를 추구한다면 응용언어학은 말과 인간이 만나는 지점에 관심을 둔다. “말의 질서와 그 속에 숨겨진 의미를 자세히 들여다보는” 학문인 것이다. 영어라는 언어의 질서와 그 이면을 연구하는 저자는 한국에서 영어가 ‘언어’가 아닌 입시, 스펙, 경쟁의 장 안에서만 이야기되는 것을 보며 안타까워한다. 그리고 한국 사회에서 영어가 사람을 평가하는 ‘기본’의 자리에 너무 쉽게 놓인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영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보자고 제안한다.

저자는 우리가 오랫동안 잘못 알고 있던 외국어 공부법, 영어에 대한 뿌리 깊은 오해, 원어민 중심주의, 언어를 경험하기보다는 습득 도구로 여기게 만드는 공부 환경 등을 하나하나 되짚으면서 우리가 영어를 하나의 언어로, 사회문화적 맥락에서 바라보도록 권한다. 무작정 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와 나의 관계를 새로이 맺어 더 큰 세계와 만나 보자고, 삶을 위해 영어를 배우자고 말하지요. 아울러 어휘, 문법, 쓰기, 읽기, 말하기, 듣기 공부를 저자가 연구한 언어학습 이론, 저자가 영어를 배울 때의 경험,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터득한 방법들을 기반으로 소개한다. 저자가 권하는 영어공부는 원어민처럼 되기 위한 것이 아니다. 한국과는 다른 언어와 문화의 일원이 되어 그 사회와 문화를 배우고, 세계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른 세계를 상상하는 힘이 되는 영어공부를 위한 것이다. 영어공부를 위해 내 삶을 쏟아붓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스스로 성장하기 위해 영어를 공부하자는 것이다.

이 책은 영어공부 비법을 알려 주는 책이 아니다. 이 책을 읽는다고 갑자기 영어를 잘하게 될 일도 없을 것이다. 다만 오랫동안 숙원사업처럼 매달린 영어를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고 싶다면, 영어공부를 하면서 느껴 온 문제를 다른 방식으로 풀어 나가고 싶다면, 영어를 즐겁게 배우고 가르치는 일을 모색하고 있다면, 진정한 ‘언어’학습의 기본을 다지고 싶다면, 우리에게 가깝고 먼 외국어와 새 출발을 하고 싶다면, 익숙하지만 낯선 영어공부의 세계로, 외국어의 세계로, 언어의 세계로 발걸음을 내딛어 보시길 권한다.

구매가격 : 8,400 원

4시간에 배우는 지구어 에스페란토

도서정보 : 고바야시 쓰카사, 하기와라 요코 | 2019-01-25 | EPUB파일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에스페란토는 1887년 자멘호프가 창안한 인공어로, 전 세계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중립적 국제어이다. 영어단어와 유사한 단어가 78% 정도여서 영어 학습자라면, 에스페란토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톨스토이가 “채 2시간도 안 되어 에스페란토를 술술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한 데에서 영어를 아는 사람이라면 그 두 배인 ‘4시간’이면 에스페란토를 읽고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책의 제목을 정하였다. 이 책은 그러한 의도로 집필된 ‘영어 활용 에스페란토 입문서’이다.

구매가격 : 6,0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