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즐겨찾기

콘텐츠 기획팀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12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사자성어(四字成語)란 한자어 네 개를 엮어 하나의 관용어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사자성어에는 고사(古事)를 배경으로 하는 것, 성구(成句)나 격언(格言)의 성격을 갖추고 있는 것이 많으며 짧은 네 글자 속에 옛사람의 풍부한 생활 체험이나 인생의 지혜를 함축해서 담고 있기 때문에 인생의 참 의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가나다순으로 배열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열하였으며 상식으로 알아 두면 좋은 사자성어로 정리했습니다. 사자성어를 익히면서 각 한자어의 음훈 풀이와 한자마다 한글로 읽는 법을 달아 한자 공부도 병행해서 익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각 항목마다는 활용 예문을 두어 사자성어가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자를 활용하되 단순 암기를 떠나 근본을 이해하고 제대로 된 우리 문장에 활용된 것을 보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 책이 한자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나 한자를 배우는 학생, 수험생 모두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자소개

편저 : 콘텐츠 기획팀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미래를 결정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에너지를 주는 책을 기획, 출간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이 책의 특징
머리말
chapter 1. ㄱ
chapter 2. ㄴ
chapter 3. ㄷ
chapter 4. ㅁ
chapter 5. ㅂ
chapter 6. ㅅ
chapter 7. ㅇ
chapter 8. ㅈ
chapter 9. ㅊ
chapter 10. ㅋㅌㅍ
chapter 11. ㅎ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