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정석

김한훈,강인영,이길상,김윤수,방희경 | 비전코리아 | 2014년 09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7,970원

판매가 7,970원

도서소개

기업이 원하는 신입사원은 1%가 다르다 희망하는 기업을 분석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을 완벽하게 준비하도록 도와주는 기본에 충실한 취업 가이드 A to Z ! 청년실업의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금 대학민국 젊은이들의 가장 큰 소원은 단언컨대, ‘원하는 곳에 취직하기’일 것이다. 2014년 5월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대학졸업자들이 첫 취업할 때까지 소요기간은 12개월로 2006년 조사 이후 8년 만에 최장 기간을 보였다. 또한 첫 일자리를 그만둔 근로자는 62.3%에 달했다. 다시 말해 취직하기도 힘들고 버티기도 힘들다. 취업 성공의 핵심 키워드는 ‘기업분석’, ‘연계’, ‘적합성’이다. 스펙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을 정확히 분석하고, 분석한 내용을 입사지원서와 면접에 치밀하게 연계해 조직 적합성과 역량 적합성을 높이면 취업의 문이 열린다. 이 책은 취업준비생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 즉 기업의 조직문화와 경영환경, 요구역량을 정확히 분석하는 체계적인 방법과, 분석한 내용을 입사지원서와 면접에 연계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제공하여 취업준비로 지친 이들에게 완벽하게 믿고 따를 수 있는 든든한 멘토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 김한훈 인사·조직 분야 경영컨설턴트로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함께 채용제도를 포함한 다수의 HR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기업분석법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 특강으로 국내·외 취업준비생들을 주요 기업에 합격시키고 있다.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에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고 로이인스티튜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이겨라! 대한민국 직장인》, 《팀장의 자격》, 《리얼멘토링》이 있다. □ 강인영 CBS에서 사회부와 정치부 기자로 재직 시 신입사원 면접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서강대에서 신문방송학과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으며 미국 밴더빌트대 피바디(Peabody)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정책학 석사과정을 공부 중이다. 현재 대학원생들의 피어 어드바이저(Peer Adviser)와 취업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 이길상 국내 대기업 인력팀 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채용부터 인사제도 전반의 제도 혁신과 실행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대학생들을 코칭해 온 경험을 토대로 신입사원 공채 면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대학에서 취업 및 인사관련 특강을 하고 있다.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이랜드그룹 인사기획팀장을 역임했다. □ 김윤수 금융공기업 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신입사원 공채 실무면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밴더빌트대 오웬(Owen) 경영대학원에서 MBA(재무·전략·마케팅 전공) 학위를 취득했다. 리스크관리 수석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미국 FRM(Financial Risk Manager)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 방희경 연세대 학사지도교수로 대학생들의 학업, 전공 및 진로선택, 과외활동 등을 지도하였다. 또한 코칭과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 및 취업을 도왔고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 및 수행하였다. 연세대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대학교육시스템과 취업환경을 근본적으로 분석하여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전략을 세우고 취업전쟁터로 나가라! PART I 기업분석에 승부를 걸라 CHAPTER 1 승패를 가르는 취업 전략 승자의 전략, 기업분석에서 시작된다 취업, 관점부터 옮기라 CHAPTER 2 기업분석 전략 하나, 조직문화 기업의 코드를 찾고 맞추라 경영이념, 핵심가치, 인재상, 행동양식을 분석하라 조직문화 분석법, A to Z 기업의 조직문화 유형을 도출하라 CHAPTER 3 기업분석 전략 둘, 경영환경 정석대로 경영환경을 분석하라 경영환경 분석의 기본을 알라 컨설턴트처럼 경영환경을 분석하라 기업분석의 화룡점정, 전략 수립 CHAPTER 4 기업분석 전략 셋, 요구역량 ‘스펙’이 아닌 ‘역량’으로 승부하라 공통 역량에 자신을 맞추라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보여주라 리더십 역량으로 차별화하라 PART II 기업분석과 취업승리를 연계하라 CHAPTER 5 기업분석과 연계한 이력서 기업분석을 통해 역량 적합성을 강조하라 프로페셔널한 이력서, 이렇게 공략하라 국문이력서 항목별 작성법 영문이력서 항목별 작성법 사진은 이력서를 다시 보게 만든다 CHAPTER 6 기업분석과 연계한 자기소개서 기업분석으로 인사담당자를 감동시키라 자기소개서 필승 전략, 면접에서 만나고 싶게끔 쓰라 지원 동기 차별화 전략 입사 후 포부 차별화 전략 성장과정 차별화 전략 장점과 단점 차별화 전략 과외활동 차별화 전략 성취와 실패 차별화 전략 생활신조 차별화 전략 CHAPTER 7 기업분석과 연계한 면접 승리를 부르는 면접 전략 면접관은 당신의 ‘적합성’을 평가한다 면접, 유형별로 제대로 준비하자 예행연습이 당락을 결정한다 빈틈없는 복장과 몸가짐을 갖추라 백전불패 전략은 태도다 본질을 꿰뚫는 답변은 따로 있다 승리의 깃발을 꽂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에필로그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참고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