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박현덕 | 유페이퍼 | 2021년 01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사람은 누구나 복을 받고 싶어 합니다. 이것은 그만큼 행복해지고 싶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이 다르기도 하고 말처럼 행복해 지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과연 행복의 기준은 없을까요? 행복은 각자 느끼는 주관적인 판단에 좌우되는 걸까요? 행복해지는 게 정말 어려운 일일까요? 코로나19는 우리가 행복한 삶이라고 여겼던 일상을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우리는 예전처럼 마음 놓고 사람들과 만나서 대화하지 못합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제약이 많아졌습니다. 빈부격차는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심해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경제적인 형편이 나은 사람은 전염병의 위협에서 벗어나 나름 안전한 지대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곤에 처한 사람들은 꿈만 같은 얘기일 뿐입니다. 가족이 함께 지내면 행복할 것 같지만 막상 코로나19 때문에 가족이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더 부딪히는 일들도 많아졌습니다. 미래는 불안하고 마음은 우울합니다. 우리가 행복에 대해 다시 생각해 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추구하는 행복은 자기중심적일 때가 많습니다. 호주에서 죽음을 앞둔 환자들을 간병했던 브로니 웨어(Bronnie Ware)는 죽을 때 사람들이 가장 후회하는 5가지를 책으로 엮은 일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후회한 것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너무 열심히 일만 한 것도 후회했고 내 감정을 용기 있게 표현하지 못한 것과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며 지내지 못한 것을 후회했습니다. 또 자신에게 더 많은 행복을 허락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고 후회했습니다. 수십 년간 정신과 의사로 지냈던 이근후 박사도 곧 세상을 떠날 연령에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시 태어난다면 어떻게 살고 싶은가”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상위 3가지가 있었습니다. 첫째 내 맘대로 살고 갔으면 좋겠다. 둘째 맺힌 것을 풀고 싶다. 셋째 나누고 싶다. 사람은 인간관계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죠. 그러다 보니 상위 3가지 안에 이웃과 맺힌 것을 풀고 싶은 바람을 많이 표현했던 것 같습니다. 의외로 나누며 살고 싶다는 내용도 많았다고 합니다. 너무나 이기적으로 살았던 삶을 후회하는 것이죠. 그런데 보십시오. 브로니 웨어가 조사한 자료나 이근후 박사가 조사한 자료에서 공통적으로 첫 번째를 차지한 게 뭐였나요? 내 맘대로 살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한 것을 가장 많이 후회했습니다. 따라서 이 조사에 따르면 우리가 행복해 지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 눈치 보지 말고 내 중심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우리에게 전혀 다른 차원에서 행복의 길을 전합니다. 나 중심이 아니라 하나님 중심의 행복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성경에서 전하는 행복의 비밀을 알려드리는 게 목적입니다. 뭐가 더 나은 지는 결국 독자의 몫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불행할 수밖에 없어.” “나는 정말 재수 없는 놈이야.” “이 생은 이렇게 끝난 거야.” 이런 푸념이 아니라 지금부터라도 “나는 축복을 받고 살기로 결심했다”고 다짐하는데 이 책이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당신도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는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서양철학을 전공하고 숭실대학교 기독교대학원에서 조직신학을 전공했으며 2007년 목사 안수 후 현재까지 지역교회를 섬기고 있다. 성경을 바르게 가르치는 것이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데 가장 중요한 토대가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교회가 세상을 이해하며 공감하려는 자세와 교양을 갖춰야 한다는 생각에 인문학과 소통하는 데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나만을 위한 정원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공원을 가꾸는 교회 자신들만의 성을 쌓거나 색깔을 지니는 교회가 아니라 플랫폼이 되어주는 교회 경쟁하거나 상하조직관계가 아니라 동역의 정신을 나누는 선교적인 교회를 꿈꾸고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서문
1. 성경은 도대체 어떻게 읽어야 할까요?
2. 창세기는 복을 받는 비밀을 알려 줍니다.
3. 하나님의 창조세계
(1) 복덩어리였던 인간
(2) 창조질서를 깨뜨리려는 사탄, 인간을 주목하다 .
(3) 두 모델: 가인과 노아
4. 진정한 자존감의 회복: 하나님은 인간에게 왕적 통치권을 주셨습니다.
5. 왜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선택하신 걸까요?
(1) 사탄의 허를 찌르신 하나님: ‘제 2의 바벨탑’ 하란 땅에서 아브라함을 택하시다
(2) 저주받은 가문으로 낙인찍힌 아브라함의 가정을 복의 근원으로 삼으신 하나님
6. 아브라함의 믿음
(1) 복 있는 사람 좋아하네. 저는 저주 받은 놈이야.
(2) 아브라함의 내려놓음과 하나님의 축복
(3) 하나님과 아브라함의 ‘한 밤의 데이트’
(4) 진짜 복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5)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다.
7. 이삭: 아버지처럼 내려놓음의 길을 가다.
(1) 아브라함과 비슷한 삶을 경험한 이삭
(2) 이삭의 내려놓음과 그에게 임한 하나님의 축복
8. 야곱: 질투와 갈등의 세월, 그리고 화해
(1) 형의 장자권과 축복권을 가로챈 사기꾼 야곱
(2) 그놈의 고집, 결국 하나님이 꺾으시다.
9. 요셉: 복 있는 인생을 살았던 최고의 모델
(1)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
(2) 요셉이 머문 자리에 하나님의 복이 임하다
(3)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과 요셉의 용서와 화해
10. 구원은 ‘관계의 회복’입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