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과 폐쇄의 딜레마, 북한의 이중적 경제

남성욱 | 살림 출판사 | 2012년 05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북한의 실상을 고발한다!

세상 모든 지식을 소개하는 「살림지식총서」 제407권 『개방과 폐쇄의 딜레마 북한의 이중적 경제』. 북한은 경제 개방보다는 핵개발을 선택함으로써 다시 경제 침체의 위기로 치닫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와의 경제 협력을 통한 북한의 외국 의존도 또한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북한의 실상을 고발한다. 북한 경제의 세세한 구조를 살펴보고 실상을 파악함으로써 개방과 폐쇄 사이에서 제자리걸음할 수밖에 없는 북한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아울러 통일을 앞두고 북한을 끌어안아야 할 우리의 자세에 대하여 준비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 남성욱
저자 남성욱은 미주리주립대학교대학원에서 응용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민주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과 고려대학교 북한학과 교수로 재임 중이다. 저서로는『현대북한의 식량난과 협동농장 개혁』『북한의 급변사태와 우리의 대응』『북한의 정보통신(IT) 발전전략과 강성대국 건설』등이 있다.

저자 : 정유석
저자 정유석은 고려대학교대학원 북한학과 박사과정에 있으며, 현재는 민주평화자문회의 공무원과 남북경제연구소 연구원을 역임하고 있다.

목차소개

북한경제의 발전 과정: 경제체제의 특징
금융제도와 화폐개혁
에너지
정보기술과 첨단산업
농업
대안의 산업체제
독립채산제
개인소유
지하경제
장마당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