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트렌드 2020

최고 전문가 5인의 2020 투자 전략

빠숑 김학렬, 정철진, 양보석, 정찬훈, 캐스퍼 | 아라크네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사상 최저 기준금리와 부정적인 경제 전망으로 암울한 2020년,
어떻게 해야 돈 버는 투자처를 찾을 수 있을까?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 달성이 쉽지 않아 보인다.”
얼마 전 이주연 한국은행 총재가 했던 발언이다. 이 발언은 사실상 현재 국내 경기가 좋지 않다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그리고 이 발언을 뒷받침해 주듯 2019년 10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는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금리인 1.25%로 전격 인하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내 경제연구소들도 부정적인 전망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지속적인 제조업 수출 부진과 생산가능인구의 본격적인 감소로 인한 소비활력 하락, 주택경기 하향에 따른 건설 투자의 마이너스 성장세 등이 그것이다. 어느 연구소에서는 ‘우리나라가 디플레이션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를 비추기도 하였다.
쉽지 않아 보인다. 그렇다고 마냥 손 놓고 있을 수는 없다. 이럴 때일수록 재테크의 맥을 제대로 짚어야 투자할 곳, 돈을 벌 수 있는 분야가 보이게 된다.
2020년 재테크 전망을 위해 5인의 전문가가 출동했다. 『재테크 트렌드 2020』에서는 아파트 투자에서부터 금융시장 전망, 자산관리, 재무설계, 그리고 새로운 투자법으로 떠오른 공유숙박까지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제대로 된 투자와 재테크 방법에 대해 확실히 알려 준다.


아파트 투자에서부터 금융시장 전망, 자산관리, 재무설계,
그리고 새로운 투자법으로 떠오른 공유숙박까지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 5인이 2020년 재테크의 모든 것을 진단한다!

질적인 시장에서는 더 좋은 상품에 대한 수요가 많고 기꺼이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향후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 키포인트가 될 것이다.
_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전문가, 빠숑 김학렬

대한민국 최고의 입지 전문가로 명성이 높은 빠숑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은 『재테크 트렌드 2020』을 통해 ‘질 좋은 시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빠숑은 이것이 향후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 키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향후에도 가치가 상승할 확률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서울 및 인근 지역을 꼽는다. 그리고 이러한 입지의 중요성 외에 한 가지 새로운 조건을 추가적으로 제시하는 데 바로 ‘새 아파트’이다. 그래서 그는 새 아파트가 어떤 곳에 공급이 되는지에 관한 공부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2020년 실수요자(무주택 또는 1주택 소유자)는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재테크 트렌드 2020』에 잘 담겨 있다.


분명 앞으로 나올 경기 부양은 금리인하, 마이너스 금리, 양적완화를 뛰어넘는 수준이 될 것이다. 지상 최대의 경기부양 쇼이다.
_금융시장 전문가, 정철진

2019년 정확한 금리와 금값 예측으로 주목을 받았던 정철진 경제 평론가는 지금 우리나라 경제가 사상 최저금리에 경제성장률 전망치 달성마저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이지만, 아직 바닥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그는 2019년 8월 기점으로 파동이 느려졌을 뿐, 곧 마지막 대급락이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 2019년 연말과 2020년 연초 코스피는 새로운 바닥 지수대인 ‘1680~1750’ 정도, 그리고 미국 S&P 지수로는 ‘2000~2080’ 정도까지 폭락이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이렇게 된다면 이제 세계경제는 역사상 찾아볼 수 없는 전무후무한 지상 최대의 경기부양쇼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비책을 『재테크 트렌드 2020』에서 잘 알려 주고 있다.


내 자산을 효과적으로 불리려면, 돈 모으기만큼 돈 관리도 잘해야 한다. 이제 생존을 위해서라도 돈 관리 교육은 필수다.
_자산관리 전문가, 양보석

우리나라 최초이자, 유일한 자산관리 교육 전문 스마트러닝 업체인 충전스쿨의 양보석 대표는 100세 시대를 대비한 자산관리의 중요성을 말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가정이나 학교에서 돈을 불리고 관리하는 법에 대해 제대로 배워 본 적이 없다 보니, 어떻게 돈을 벌고 쓰고 모으는 게 잘하는 건지 모르고 있다며 안타까워한다. 양 대표는 이제 생존을 위해서라도 돈 관리 교육은 필수라며, 『재테크 트렌드 2020』을 통해 스스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현금 흐름 관리법과 연령에 따른 다양한 자산관리 방법 등에 대해 알려 준다.


나의 돈과 미래가 담겨 있는 포트폴리오 앞에서 “네, 네”만 반복하다가 계약서에 서명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한다. 재무설계사가 결코 내 인생을 책임져 주지 않는다.
_재무설계 전문가, 정찬훈

2018년 보험·재무설계사의 명예의 전당인 MDRT로 선정된 정찬훈 Money&Works 대표는 요즈음 SNS에서 활동하는 재무설계사들의 실상을 공개하고, 그들이 제시하는 포트폴리오의 맹점에 대해 낱낱이 파헤친다. 그러면서 고객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허세로 가득 찬 재무설계사들에게 맡기는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재테크 트렌드 2020』을 통해 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의 특징과 세부 내용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 주고 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말이 있듯이 공유숙박을 통해 수익을 내는 확실한 운영 노하우를 알게 된다면 위기는 곧 기회로 바뀔 것이다.
_공유숙박 재테크 전문가, 캐스퍼

IT 벤처기업 L-B Partners의 캐스퍼(필명) 대표는 새로운 투자법으로 떠오른 공유숙박을 통한 재테크 방법을 알려 준다. 그는 『재테크 트렌드 2020』을 통해 대기업 직원에서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성공적인 변신을 한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하면서 호스팅을 위한 지역 선정과 게스트하우스 매물 구하는 방법, 숙소 홍보하기 등 공유숙박을 통해 수익을 내는 확실한 운영 노하우를 공개한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

매해 새로운 정책과 관련 법들이 개정되고, 시장의 상황도 급변한다. 여기저기 정보는 많지만, 흘러넘치는 정보 속에서 어떤 것을 취하고 어떤 것을 버려야 하는지 혼란스러운 이들에게 『재테크 트렌드 2020』은 그 해답이 될 것이다. 경제적인 안정을 꿈꾸는 이들을 향한 가장 현실적인 조언과 실용적인 정보를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라.
이 책에 담긴 2020년의 투자 흐름과 재테크 노하우를 통해 위기 속에서 기회를 잡는 사람이 생겨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빠숑 김학렬
<빠숑의 세상 답사기>라는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채널 운영자. 블로그 이웃은 12만 명, 팟빵 청취자는 주 평균 50만 명, 유튜브 구독자는 6만 명이다. 그 외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리지널 방송인 <빠숑의 부동산 핵심노트>와 네이버 카페 <사람과 경제 이야기>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시장조사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 부동산조사본부 팀장을 역임했고, 현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으로 연구하고 있다. 「조선일보」 「한국 경제」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등의 국내 대표 언론사의 부동산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수도권 알짜 부동산 답사기』 『지금도 사야할 아파트는 있다』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서울 부동산의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등 16종이 있다.

정철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매일경제」에서 10여 년간 기자로 활동하다가 현재는 경제평론가이자 방송인으로 투자 자문 및 경제 컨설팅, 집필과 강연, 방송 활동 등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자본에 관한 불편한 진실』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목돈 만들기 적립식 펀드가 최고다』 『주식 투자 이기려면 즐겨라』 『투자, 음모를 읽어라』 등이 있다.

양보석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자산관리 교육 전문 스마트러닝 업체인 충전 스쿨의 대표이다. 지난 10여 년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LG전자 등 수많은 기업들과 한국전력, KT,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에서 자산관리 교육에 매진하였다. 현재 서울대학교 교육행정연수원과 삼성 멀티캠퍼스 강사로 활동 중이며, 강연 기업으로 잘 알려진 마이크임팩트스쿨에서 정기적인 오프라인 수업을 열고 있다. 저서로는 『충전수업·쩐의 흐름 편』 『충전수업·부의 증식 편』 『고슴도치 성공전략』 『꿀독』이 있다.

정찬훈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삼성화재, 데일 카네기 등 10년간 8개 회사에서 직장인으로서 돈을 모았다. 이후 재무설계사로 전직하여 2018년에는 보험·재무설계사의 명예의 전당인 MDRT로 선정되었다. 현재는 Money&Works에서 ‘진정한 재무설계’를 전하기 위해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그들의 새빨간 거짓말』(근간)이 있다.

캐스퍼
반도체 관련 대기업 연구원으로 일하던 중 직장인의 월급만으로 집을 마련하고 미래를 준비하기에는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고 뒤늦게 재테크에 뛰어들었다. 현재는 IT 벤처기업의 L-B Partners 대표로 재직하면서 에어비앤비 호스트로 숙소를 직접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에어비앤비 호스트와 쉐어하우스 관련 재테크 카페인 ‘쉐어&하우스 연구소’의 운영자이자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나는 집도 없이 에어비앤비로 월세 받는다』가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재테크의 맥을 짚어야 투자처가 보인다

부동산 투자 | 빠숑 김학렬
질적인 시장에 주목하라
Trend 1 입지보다 더 중요한 것
Trend 2 부동산 입지 분석에서 ‘풍수’를 무시할 수 없는 이유
Trend 3 미분양관리지역, 제대로 들여다봐야 하는 이유!
Trend 4 부동산 공급 과잉 우려에 대하여
Trend 5 부동산 전문가는 왜 무조건 오른다고만 하나요?
Trend 6 부동산 전문가는 정보를 어디서 구할까?
Trend 7 2020년 실수요자의 부동산 전략

금융시장 전망 | 정철진
‘지상 최대의 부양쇼’ 시작되나
Trend 8 아직 바닥이 아니다
Trend 9 모든 것은 2020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로 향한다
Trend 10 ‘금’에 대한 짧은 단상 - 마녀사냥만 조심하자
Trend 11 채권버블의 붕괴, 이어지는 부동산 타격

자산관리 | 양보석
내 돈, 잘 관리하고 잘 불려라
Trend 12 100세 시대에 꼭 필요한 것
Trend 13 내 돈 잘 관리하기
Trend 14 현금 흐름 관리
Trend 15 연령별 자산관리법
Trend 16 금융상품을 현명하게 선택하라

재무설계 | 정찬훈
재무설계사의 거짓말에 속지 마라
Trend 17 오늘도 발리에 있는 그들
Trend 18 대출을 권하는 그들
Trend 19 보험 리모델링을 해 준다는 그들
Trend 20 연금보험, 제대로 가입해야 한다
Trend 21 한 달만 넣어도 원금이 된다는 연금의 함정
Trend 22 종신보험, 제대로 가입해야 한다

공유숙박 | 캐스퍼
공유숙박 호스트로 성공하라
Trend 23 공유숙박 호스팅, 지금도 늦지 않았다
Trend 24 공유숙박 호스팅의 실제 사례
Trend 25 공유숙박 호스팅 시작하기
Trend 26 공유숙박 개설과 홍보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