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괴이

이창준 | e퍼플 | 2019년 11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실제로 2019년 12월 26일에는 금환일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금환일식에 대한 예언이 적힌 악마의 책'과 '그 책을 읽는 사람이 끝내 맞이하는 파멸'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맨 앞장에 쓰여 있는 종말에 대한 예언을 읽고 책을 펴게 되면, 망자들이 걸어다니는 세상에 대한 환상에 허우적거리다가

결국에는 스스로의 목숨을 끊게 됩니다.

암에 걸린 어머니를 돌보는 주인공 수연은 하얀 가면이 그려진 책 '미스 괴이'를 보게 되고

책이 그녀을 어둠의 구렁텅이로 밀어 넣는다는 것을 모른 채 '미스 괴이'에 빠져 조금씩 페이지를 넘깁니다.

수연이 넘기는 책이 끝을 향해 갈수록 악(惡)이 내뿜는 숨결도 점점 그녀의 등 뒤에서 어른거리게 됩니다.


-------------------------------------


악마의 책이 보여주는 환각


책의 첫 번째 장에는 목차나 서론이 없었고 다만 다음과 같이 적혀 있었다.


<2019년 12월 26일 일식이 끝나고 난 뒤에 죽은 이들이 자리에서 일어나기 시작했다.

거리 위는 죽은 이들만이 서 있는 지옥으로 변했고 하늘은 검게 물들어 버렸다.>


책의 맨 앞장에 쓰여 있는 예언 뒤에는 아무것도 쓰여 있지 않은 5페이지가 있고

한 장을 더 넘기면 사람들로 하여근 마치 자신이 경험한 것처럼 느끼는 글귀가 쓰여 있다고 했다.

책의 첫 구절에 쓰여 있는 예언, 금환일식 후에 망자들이 일어났다는 내용 때문에

사람들은 망자들이 산 사람들을 뜯어먹는 세상의 멸망을 상상하게 되었고

각기 다른 환상을 보고 있던 것이다.


- 본문 중에서 -


----------------

‘미스 괴이’는 말 그대로 괴이한 미혼여성을 뜻하며 작중에서 악마 그 자체를 의미하거나 작중에서 괴이한 파멸을 맞는 주인공, 수연을 의미합니다.

수연은 책을 읽으면서 망자들이 거리를 활보하는 환상을 보게 됩니다.

수연이 상상하는 작중의 내부 이야기는 불행한 상황에서 수연이 창조해낸 무의식적인 세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스 괴이’라는 책의 악마가 수연에게 환상을 보여주며 파멸로 이끌고 있는 것이지요.

책 속 환상에서의 주인공과 책 밖의 주인공이 어떻게 변해 가고 끝내는 어떻게 파멸을 맞이하는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창준

충북 청주 출생, 국어교육과를 졸업하였으며, 국어 전문학원 강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소설가협회 회원, <죽음의 바다>로 등단.

작중 인물의 심리묘사와 감각적인 배경묘사, 치밀한 구성을 바탕으로 개연성이 있는 글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1

악마의 예언일 22

책으로의 도피 61

퇴색한 안식처 101

악(惡)이 마련한 무대 145

에필로그 174

작가의 말 20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