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나를 건드리지 말아줘 : 마음의 상처를 끌어내며 치유하는 로드맵

양성희 | 모아북스 | 2019년 09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나의 마음속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장애아 엄마라는 굴레를 뒤집어쓰고, 마음의 상처를 끌어내며
치유하는 법을 찾았다!
살아가는 일에는 늘 괴로움이 따른다. 몸이 편안하고 머리가 맑고 마음이 여유로운 상태를 두고 우리는 ‘건강하다’고 한다. 우리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는 없는 것일까?
장애를 가진 아이를 키우며 마음의 밑바닥까지 내려갔던 한 엄마는 좋은 엄마, 씩씩한 엄마가 되기 위해 발버둥 친다. 삶에 왜 꼭 괴로움이 따르는지 알고 싶어 마음공부를 시작한 저자는 글쓰기를 통해 마음 치유의 길을 발견한다. 이 책은 일상이 괴로움으로 차 있다는 오해를 안고 사는 현대인에게, 괴로움의 본모습을 찾아내고, 아주 독특하면서도 효과적인 글쓰기 심리 치유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 1장에서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왜 괴로움을 느끼는지,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는 법과 생각을 지배하는 언어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을 공개한다.

▶ 2장에서는 마음의 괴로움을 만드는 근원인 뇌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괴로워하는 뇌의 구조를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만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 3장에서는 우리의 뇌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는 법과 생각을 지배하는 언어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을 공개한다.

▶ 4장에서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도구로써 저널 치유를 소개하고 저널 쓰기의 구체적인 지침을 알아본다.

▶ 5장에서는 내면의 치유를 위한 실제적 대처법으로 글쓰기 수업을 소개하여 실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를 들었다.

저자소개

저자 : 양성희
양성희심리치유센터 대표.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정회원, 고양생명의전화 이사,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에서 철학과 문예창작을 공부했으며 날 때부터 몸이 아픈 아이를 돌보면서 우울증을 겪을 만큼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고,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케어하는 심리치유상담사의 길로 들어섰다.
심리학 책보다 시집을 더 많이 본다. ?충고는 하지 않으나 끝인사로 꼭 “더 예뻐지세요”라고 당부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고 물으면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라고 답하고, 잘못한 일을 후회하고 있으면 이제부터 잘하면 된다고, 괜찮다고, 다 괜찮다고 하는 상담사다.

목차소개

머리말 다시 출발점에 서서

1 우리는 왜 마음의 병을 안고 사는가?
아이의 아픔이 나의 아픔이 되다
괴로운 삶의 연속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기

2 괴로움 뇌 탓이라고?
괴로움은 뇌가 만든다
마음의 괴로움은 몸의 병도 만들어낸다
괴로움을 내 맘대로 바꾸면 된다

3 내 안의 또 다른 나, 뇌를 알아야 한다
뇌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려면?
언어의 역할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은 무엇일까

4 나쁜 감정 대신 나에게 집중하는 치유의 세계
쓰기만 해도 치유가 시작된다
저널 치유의 근본 원리
내가 그동안 해온 저널 치유의 효과
저널 치유는 정신 건강을 위한 최고의 도구다
저널 치유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나요?

5 나를 위한 5단계 셀프 치유법
1 심리 글쓰기 수업
2 엄마 수업
3 감사 일기 쓰기 수업
4 그림책 수업
5 상실 수업

맺음말 상처 입은 마음은 반드시 치유될 수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