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심리학 : 사회심리학적 접근

James B. Allen | ㈜시그마프레스 | 2019년 09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우리가 행복의 과학에 관해 알고 있는 것들을 다룬다. 행복에 영향을 주는 개인적 접근뿐만 아니라 사회심리학적 과정을 면밀히 검토한 첫 번째 책이다. 우리의 사회·문화·경제적 환경, 개인의 선택, 그리고 진화적 유산이 우리의 행복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를탐구한다.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관심 있을 주제들, 즉 소득, 실직, 결혼, 자녀, 인간관계, 건강, 일, 종교, 경제 성장 등이 어떻게 행복에 영향을 주는지도 검토한다. 이 매력적인 분야의 학제적 관점을 제공하기 위해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의 연구들을 살펴보고 있다. 소득 불평등 같은 사회적 쟁점들과 광고, 물질주의, 경쟁의 효과 또한 검토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

■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차와 사회구조적 쟁점들을 포함해서 가용한 교재 중 가장 포괄적인 범위를 다룬다.

■ 다른 교재에서는 흔히 간과된 소득, 경제, 문화, 일, 물질주의, 인간관계, 종교 등과 같은 요인들을 다루는 사회심리학적 접근을 강조한다.

■ 주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책 전반에 걸쳐 질문을 던짐으로써 연구자료를 학생들의 삶과 연관 짓는다.

■ 학생들이 결과를 해석하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하게 하기 위해 최신의 연구와 방법론을 강조한다.

■ 행복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고, 어떻게 변화를 증진할 것인가를 보여주는 증거들을 검토한다.

■ 긍정정서와 우리가 사건을 해석하는 방식이 웰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토한다. 그와 더불어 행복을 증진할 수 있는 경험적으로 검증된 개입과 가능한 사회적 변화들을 다룬다.

■ 진화심리학에 대한 장을 통해 행복에 한계가 있지만 인간조상들의 성공과 관련된 행동들을 추구함으로써 행복을 증진할 수 있음을 제안한다.

저자소개

James B. Allen

뉴욕주립대학교(제니시오)의 심리학과 부교수이며, 23년간 심리학을 가르치고 있다. 정규 강좌로 행복심리학, 사회심리학, 환경심리학 및 고급 심리학의 연구법을 강의한다. 심리과학회와 동부심리학회의 연례 대회에 정기적으로 참석하여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Sex Roles 및 Environment and Behavior 등에 논문을 게재하기도 한다. 오번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애리조나주립대학교에서 사회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역자소개

김정호

덕성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김선주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김완석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박경순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 대학원 교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안귀여루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

고려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최상섭

강원대학교 심리학과 강사

미국 퍼듀대학교 심리학 박사

목차소개

제 1 장 행복 연구

제 2 장 진화

제 3 장 성격

제 4 장 기쁨과 긍정적 감정

제 5 장 사회적 관계

제 6 장 돈

제 7 장 물질주의

제 8 장 일

제 9 장 종교

제 10 장 건강

제 11 장 행복 증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