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 예수님

박봉식 | 생각나눔 | 2019년 07월 2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십자가 위에 달린 예수님은 자신의 처참한 몰골에도 불구하고, 옆에 십자가에 달린 또 다른 죄인이 예수님을 메시아로 믿고 구원을 요청할 때, 예수님은 그 영혼을 거절하지 않으셨다. 저자는 구원의 은총을 주시는 것을 묵상하면서 ‘죽음의 순간까지 사명에 대해 결코 포기하지 않은 예수님’을 알게 되었고, 따라서 예수님의 일상의 삶을 이웃들에게 알리고자 『내가 만난 예수님』을 출간하였다.

‘결코 포기하지 말라’, ‘너는 세상에 딱 한 명인 존귀한 생명’, ‘개혁과 변화를 두려워 말라’, ‘온유하고 용서하라’는 신약 복음서를 근거로 저자가 만난 예수님을 설명한다.
‘행복하여라, 복을 주시는 예수님’, ‘생육하라 만물을 다스리라, 자유를 주시는 예수님’, ‘회개하라, 구원의 예수님’에서는 우리 삶의 관점에서 중요한 부분을 정리하여 기록하였다.

1600년 전 성어거스틴의 『산상수훈 주석서』에 노출된 이후, 대부분의 신학자가 산상수훈 해석을 구원론적인 관점으로 접근함으로써 산상수훈에 담긴 예수님의 깊은 마음을 느끼는데 제한적인 것을 지적하며, 산상수훈의 예수님 마음을 더 넓고, 깊고, 많이 알리고자 한다.

저자소개

박봉식

박봉식 걸어온 길
1986년 2월 23일 광주광역시 화정교회에서 성부·성자·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음(집례, 김정하 목사)
1990년 Connecticut 주에서 예수님 만남을 위한 일대일 성경 공부함(인도자 김의승 목사)
1996년 1월 대전광역시 대덕한빛교회에서 주일학교 교사로 섬김(멘토: 양정일 장로, 이재화 목사)
1997년~ 2001년 대전 침례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MDV 과정 졸업
2003년 대전광역시 대덕한빛교회 중등1부 교육 전도사로 하나님 말씀 가르치기 시작함(은종대 목사 담임)
2007년 대전광역시 가장중앙교회(기독교한국침례회) 중등부 교육 전도사로 섬김 (강기완 목사 담임)
2008년~ 2015년 대전광역시 신탄진 한사랑교회(기독교한국침례회) 청년부 지도 전도사로 섬김(문은수 목사 담임)
2016년~ 2018년 안식, 가정 섬김
2019년 대전광역시 대덕한빛교회 섬김 (김은섭 목사 담임)

지은이 관심 사항은 산상수훈 및 성서에 따른 자녀 교육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한 교회 갱신과 가정의 회복은 산상수훈의 예수님 마음을 바르게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산상수훈의 예수님 마음을 정확하게 알면 필연적으로 교회 갱신은 시작할 수밖에 없으며, 아울러 기독교인의 가정이 바르게 뿌리를 내리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출판물 『성서적 자녀 교육,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과 2003년 설교집 『너는 세상에 딱 한 명인 존귀한 생명입니다』, 그리고 업앤업 2013년 출판 『누가복음 6:24-26 말씀을 설교하지 못하는 교회』 등이 있습니다.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마음은 산상수훈에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누구든지 영원한 생명을 그리워하는 모든 사람을 품는 사랑이 산상수훈에 있습니다. 이것이 지은이의 주장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의 생업으로 주신 은혜는, 전남대 물리학과를 1986년 졸업하여 1986년 2월 한국원자력연구원을 시작으로 1997년 한전원자력연료㈜로 이동되어 현재(2019.1.)까지 섬기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들어가기| 무지한 말로 생각을 어둡게 하는 자가 누구냐
|추천의 글|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이상주의자

제1장 결코 포기하지 말라!
1. 나의 아버지는 누구입니까?
2. 나의 정체성은 무엇입니까?
3. 메시아와 율법의 충돌
4. 메시아로서 삶의 새로운 진단과 권능 선포
5. 종교 기득권 세력과 갈등
6. 감람산 기도와 침묵
7. 수난 그리고 결코 포기하지 않은 메시아의 길

제2장 너는 세상에 딱 한 명인 존귀한 생명
1. 저는 세상에 딱 한 명 있는 존귀한 생명입니다
2. 나는 머리털까지 다 센 존귀한 생명입니다
3. 우리는 천국 비밀을 아는 것이 허락된 존귀한 생명입니다
4. 저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제3장 개혁과 변화를 두려워 말라
1. 예수님은 예배의 개혁자입니다
2. 개혁자는 사람의 중심을 봅니다
3. 개혁자는 본질의 완성을 추구합니다
4. 예수님은 거듭남을 요구하는 개혁자입니다
5. 개혁자는 관행과 관습을 승화시킵니다
6. 개혁은 진리와 진실 위에 관용으로 수행합니다
7. 개혁의 목적은 부활과 영생을 나누기 위함입니다

제4장 온유하고 용서하라
1. 사회와 정치적 문제에 비폭력으로 반응하는 예수님
2. 종교적 문제에 비폭력으로 대응하는 예수님
3. 일상에서 사람을 배려하시는 예수님
4. 모든 사람의 질문에 응답하시는 예수님
5. 의의 실현을 위한 예수님의 열정
6. ‘화내지 말라’는 예수님의 강력한 ‘일상의 비폭력 지침’
7. 예수님은 온유와 용서로 만나 주십니다

제5장 행복하여라, 복을 주시는 예수님
1. 헌법 그리고 산상수훈 소개
2.저는 생활 속에 복의 존재로 행복합니다(5:3-12)
복 존재의 기초: 심령이 가난함 / 복 존재의 가치: 애통함
복 존재의 태도: 온유함 / 복 존재의 역동성: 의에 주리고 목마름
복 존재의 첫 열매: 긍휼함 / 복 존재의 일용할 양식: 마음이 청결함
복 존재의 두 번째 열매: 화평케 함 / 복 존재의 완성: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음
3. 저는 세상의 소금과 빛입니다 (5:13-48)
저는 세상의 소금입니다(5:13) / 저는 세상의 빛입니다(5:14-16) / 소금으로 율법 그리고 빛으로 선지자(5:17-20) / 소금의 삶(5:21-32) / 빛의 삶(5:33-48) / 원수를 사랑하라

제6장 생육하라 만물을 다스리라, 자유를 주시는 예수님
1. 건강의 자유
사람 창조 계획과 설계 요건 / 몸의 설계 요건 1을 만족하는 음식 / 몸의 설계 요건 2, 얼굴에 땀을 흘려라, 건강의 필수 요건
2. 삶의 자유
자유의지 / 부부의 지침 ‘부끄럽지 않은 가정’ / 젊은이들이여, 엄마 아빠가 되라 / 먹는 것 / 친구 / 사람의 관계를 완전케 하는, 지혜의 왼손법칙 / 주인 정신
3. 사색의 자유
우울증, 성경을 통해 극복하자 / 창조 그리고 진화의 논쟁 / 인간의 윤리, 하나님의 윤리
4. 감정의 자유
분노와 절망은 누구나 할 수 있다 / 항상 기뻐하라 / 질투와 사랑은 생명 활동입니다
5. 신앙생활의 자유
예배 장소의 자유 / 헌금 드리는 곳의 자유 / 내 맘대로 봉사(교회 청소)

제7장 회개하라, 구원의 예수님
1. 일상에서 만난 대속의 예수님
내 앞에 오신 예수님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하나님께서 받으시는 회개는 무엇입니까? / 어떻게 타인을 온전히 용서할 수 있습니까?
2. 부분과 전체로서 구속의 예수님
네가 어디 있느냐? / 부분과 전체로써 구속의 예수님 / 신앙의 상처를 치유하는 구속적 예수님
3. 참포도나무 예수님 열매 맺기
한 줌 흙 그리고 꿈 / 천국은 세상에서 시작합니다 / 영혼의 설계도 / 선한 열매, 부모 공경 / 믿음의 열매, 부활 / 성령의 물로 열매를 맺자!

|감사의 글| 우주와 영원 속에 딱 한 명 있는 존귀한 당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