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노년 상담, 제2판

김애순 | ㈜시그마프레스 | 2018년 08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가을의 끝자락에서 겨울로 이어지는 인생의 계절에 경제적 어려움, 건강악화, 가족갈등, 외로움 속에서 상담실 문을 두드리는 사람에게 우리는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이 책은 장·노년기 발달적 특징, 상담 이론, 상담 기법 연습의 장을 한데 묶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전문적 상담자질을 연마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특히 장·노년기 11가지 특수문제를 사례로 들어 상담 기법을 연습하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집단상담 이론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제 집단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자료를 제시하였다. 이 책은 다양한 장면에서 장·노년층 상담원을 양성하는 데 좋은 도구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김애순(金愛順)

연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석사학위(M.A.)와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인간행동연구소 전문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지난 30여 년 동안 연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청년 심리학, 장·노년 심리학에 대한 강의를 해 왔다. 현재도 여러 사회 및 보건복지대학원에서 장·노년 심리 및 장·노년 상담을 강의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장·노년 심리학』, 『청년기 갈등과 자기이해』, 『혼돈의 20대, 자신을 말하다』가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남자가 겪는 인생의 사계절』, 『여자가 겪는 인생의 사계절』이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성인기의 대처양식, 중년기 위기감, 은퇴 후 심리사회적 영향, 노년기 삶의 질 향상, 장·노년기의 친구관계 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장·노년기 특수성

제2장 상담의 기초

제3장 상담 이론

제4장 상담 기법

제5장 장·노년기 특수문제 상담

제6장 집단상담

부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