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투표권을 쟁취한 팽크허스트 집안 여자들

이서영 | 세계와나 | 2016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00원

판매가 2,300원

도서소개

혁신을 경영, 경제, 과학, 기술, IT 등 일부 특정된 분야로 한정해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혁신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비단 특정 영역에서만 이뤄진다고 볼 수 없다. 역사와 정치, 문화와 예술 심지어 개인의 삶 속에서도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

이 책은 기존의 관념과 낡은 사회적 인식을 바꾼 데 기여한 역사적 인물에 초점을 맞췄다. 한 여성이 정치에 참여하는 세상을 꿈꾸고 참정권을 얻어내기 위해 투쟁해온 삶의 궤적을 혁신의 관점에서 보여준다.

저자는 여성 참정권 투쟁에 관한 영화인 ‘서프러제트’(suffragette)에서 등장하는 애멀린 팽크허스트(Emmeline Pankhurst)를 필두로 크리스타벨 팽크허스트(Christabel Pankhurst), 실비아 팽크허스트(Sylvia Pankhurst), 아델라 팽크허스트(Adela Pankhurst) 등으로 이야기를 확장시킨다.

책 속에서 영웅적인 서프러제트들의 투쟁 이야기는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팽크허스트 집안 여자들은 여성 참정권 획득을 위해 투쟁한 사회 운동가, 전투적이면서도 타협적인 냉철한 전술가, 여성도 신념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명확한 사회주의자 등으로 활동하면서 당시 사회적 소수자인 여성의 목소리를 높였다.

엄청난 여성억압이 존재하던 시기를 격동적으로 뚫고 나갔던 팽크허스트 집안 여성들의 삶이 어땠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여성이라는 유리창과 낙인 속에서도 혁신적인 삶을 살아갔던 이들의 유별난 혁신 스토리를 쫓아가보자.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소설을 쓴답시고 구직활동을 안 하며 2n년간 팽팽이 놀다가 작품 계약이 하나 엎어지고 빚을 지게 된 상황에서야 간신히 한 노동조합에 취직했다.
취직하고 나서는 매일같이 자신이 일을 못한다는 것을 확인하며 나 같은 인간도 일을 잘할 수 있는 평행우주를 꿈꾸고 있다.
환상문학웹진 <거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 단편집 『악어의 맛』과 공동작품집 『이웃집 슈퍼히어로』가 있다.

목차소개

여성 참정권을 꿈꾸던 유별난 혁신가들
세상 모든 여인들의 가슴 뜨거운 찬가, 서프러제트
투표하는 여성을 꿈꾼 에멀린 팽크허스트
‘참정권 군대’ 여성사회정치동맹의 창설
영웅적인 서프러제트들의 투쟁 이야기
전투적이면서도 타협적인 냉철한 전술가, 크리스타벨 팽크허스트
여성도 신념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실비아 팽크허스트
여성들이 이끄는 혁신 “지금도 현재 진행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