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만화 교과서(근현대사)

신나는역사교사모임 | 씨앤톡 | 2010년 09월 1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책소개 신나는역사교사모임이 저술한 『보기만 해도 바로 바로 이해되는 역사 만화교과서 - 근ㆍ현대사』. 개정된 중학교,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의 내용을 재미있게 재구성한 만화다. 과거를 반성하고 현재를 이해하며 미래를 예측하도록 이끈다. 머리 아픈 근ㆍ현대사를 재미있게 가르치기 위해 고민하는 신세대 선생님 '김홍익'과 그의 제자 '전근배'와 '한아름'을 중심으로 한 만화로 꾸며져 있어 바로 바로 이해하기 쉽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유용하다.

저자소개

엮은이 신나는역사교사모임 최문석 (주엽고등학교 교사) 서동수 (화수중학교 교사) 정윤경 (성사고등학교 교사) 권용민 (파주고등학교 교사)

목차소개

1. 우리가 사는 사회를 이해하려면 2. 근대란 어떤 사회인가? 3. 제국주의 국가의 침략적 접근과 조선 4. 여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5. 개화정책의 추진과 반발 6. 근대화를 위한 노력 7. 빼앗기는 국권을 지키기 위해 8. 우리의 땅 독도, 간도 9. 나라를 잃은 시기 암울했던 일제 강점기 10. 우리의 혼은 살아있다.3.1운동 11. 대한민국 임시정부 12. 무장독립 투쟁의 전개 13. 독립을 위한 다양한 노력 14. 광복과 통일국가수립운동 15. 통일국가 수립과 정부 수립 16. 우리끼리 싸우다니 17. 부정선거와 4월의 함성 18. 군부독재와 경제 제일의 시대 19. 민주주의와 통일을 향한 노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