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 탐정단 1

불길한 달밤의 보석 도둑

후지에 준 | 을파소 | 2017년 08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8,800원

판매가 8,800원

도서소개

보름달 밤, 사라진 반지를 찾아라!
착각 탐정단 ★ 활동 개시
자선 파티 중에 다이아몬드 반지가 사라졌다. 바람에 흔들리는 커튼 사이로 도망간 범인을 쫓는 착각 탐정단 앞에는 꽁꽁 닫힌 창문뿐! 과연 착각 탐정단 단원들은 트릭을 풀고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흥미로운 착시의 세계와 함께 미스터리를 풀어 보자! 절대 눈에 보이는 대로 믿지 말 것!
착시의 원리를 밝혀 사건을 해결하는 착각 탐정단
우리의 눈과 뇌는 왜 실제와 다르게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걸까요? 알고 있더라도 속을 수밖에 없는 착시. 바로 이 착시 트릭을 풀어 마을의 사건사고를 해결하는 어린이 탐정단이 등장했습니다! 폰조 착시, 에빙하우스 착시, 가만히 있는데도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는 무늬 등등 착각 탐정단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각 ․ 착시 트릭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합니다.
초등학교 과학 및 미술 등 여러 교과들과 연계되어 있는 지식과 함께 수수께끼를 풀고, 다양한 착시를 경험하는 특별한 추리 동화는 어린이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따라 읽는 것만으로 착시와 추리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범하게 보아 넘기던 주변 세상에 다시 한 번 질문을 던지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열린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착각 탐정단의 활약을 통해 독자들은 교과서에선 가르쳐 주지 않은 소중한 배움을 경험할 것입니다.

큰 줄 알았는데 작다, 긴 줄 알았는데 짧다……
착각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
H초등학교 4학년 1반 강현우, 윤지민, 오만수, 한수지는 어느 날 마을을 덮칠 듯 커다란 달을 발견하고 깜짝 놀랍니다. 이렇게 큰 보름달은 태어나서 처음 보는 것이었습니다! 옛날이야기를 많이 아는 호랑이 할아버지는 이런 달이 뜨면 반드시 불길한 사건이 벌어진다고 아이들을 잔뜩 겁줍니다.
귀여운 잭 러셀 테리어, 폰조를 기르며 정체불명의 연구를 하는 민형준 박사님은 그런 일은 없을 거라고 착각 탐정단을 안심시키지만, 그 말이 무색하게도 착각 탐정단이 참석한 자선 파티에서 1억 원짜리 다이아몬드 반지가 감쪽같이 사라지고 맙니다. 이대로 범인을 잡지 못하면 현우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 임나나가 범인이란 누명을 뒤집어쓰게 됩니다. 현우와 친구들은 힘을 모아 흔들리는 커튼의 수수께끼, 반지를 둘러싼 착시 트릭을 풀고 임나나의 억울함을 풀어 주기로 합니다. 그러나 분명히 범인이 도망친 커튼 뒤에는 꽁꽁 잠긴 창문만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대체 범인은 어떻게 닫힌 창문을 지나 밖으로 나간 걸까요? 그리고 착각 탐정단은 범인의 여러 가지 착시 트릭을 풀고 임나나의 억울함을 풀어 줄 수 있을까요?

2017 볼로냐 라가치상 특별상 수상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신작
이 책의 그림은 현재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요시타케 신스케가 맡아 귀여운 착각 탐정단의 활약을 귀여운 필치로 표현했습니다. 《이게 정말 사과일까?》 《이유가 있어요》 등 여러 베스트셀러를 통해 친숙해진 그의 재치있고 섬세한 일러스트는 독자들을 한층 더 이야기 속으로 몰입하게 만듭니다.
이 책의 재미를 더하는 것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슈퍼문 크기 비교, 폰조 착시, 에빙하우스 착시 등 책에 소개된 다양한 착시 자료를 실제로 재고 비교해 보다 보면 어느덧 독자들은 착시와 추리의 세계에 푹 빠질 것입니다.

저자소개

이름: 후지에 준
약력: 그림동화 작가2002년 제2회 그림동화상 우수상, 2004년 제10회 아동문학판타지대상 장려상, 2007년 제17회 무쿠하토주 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계탑이 있는 마을》《타임 티켓》《도깨비 탐정》 등이 있다.

역자소개

이름: 정인영
약력: 일본문학 전문 번역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전공하고,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포켓몬 세계와 과학을 열심히 공부하게 된 새내기 학생입니다. 옮긴 책으로 <호랑이와 나> 등이 있습니다.

※ 그린이소개

이름: 요시타케 신스케
약력: 일러스트레이터2017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일러스트레이터. 독특한 시선으로 일상을 포착한 스케치,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광고 등 다방면에 걸쳐 활약 중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이게 정말 사과일까?》《이유가 있어요》《벗지 말걸 그랬어》등이 있다.

목차소개

등장인물 소개

1. 커다란 달이 뜨는 밤
2. 화려한 파티에서 생긴 일
3. 반지가 사라졌다
4. 카메라에 찍힌 범인을 쫓아라
5. 엄마와 자전거
6. 착각은 재미있어
7. ‘달의 다이아몬드’와 ‘태양의 다이아몬드’
8. 흔들리는 커튼의 수수께끼
9. 착각 탐정단 결성

작가의 말
교과과정 연계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