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 동산을 떠나며

이병천 | 문학동네 | 2010년 06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의 작가 이병천의 장편소설. 작가가 일 년여의 구상작업을 거쳐 2007년 3월부터 2008년 1월까지 새전북신문에서 연재한 장편으로, 44회에 걸쳐 200자 원고지 총 1,100여 장의 분량으로 써낸 작품이다. 이상향에 관한 진지한 사유를 담은 소설이다. 모악산 서쪽 능선 아래 금산 땅의 비류동과 황지동 자락. 사람들이 흔히 '에덴동산'이라고 부르던 그곳, 바로 다솜터 공동체마을이다. 아내와 헤어져 참담한 심사로 시간을 보내던 '구문보'는 어느 날 다솜터 마을 촌장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모악산 자락 비류동을 찾게 된다. 다솜터 마을은 사업가 서평재가 이상향을 그리면서 건설한 일종의 낙원 프로젝트. 비류동에 초가집 한 채를 배정받고 다솜대학에서 철학을 강의하게 된 구문보는 점점 공동체마을이 추구하는 이상향에 젖어들며 인간 본성의 여러 가지 근원에 대한 고민도 커진다. 그러는 사이 촌장의 딸 오초혜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의 인연은 점점 깊어진다. 하지만 다솜터에서는 남녀가 가정을 꾸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구문보와 오초혜는 갈등과 좌절을 겪게 되는데… 소설은 '구문보'의 시각으로 보는 금산 공동체 '다솜터'의 모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소설 속 다솜터의 모델은 김제시 금산면 금곡리 동곡마을과 그 산자락 일대인데, 증산교 창시자인 강증산이 약방을 열었던 곳이고, 조선 중기의 문신 겸 사상가인 정여립이 활동했던 곳이기도 하다. 풍수학적으로도 명산으로 불린다고 한다. 작가는 이 땅을 토대로 새로운 낙원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저자소개

저자: 이병천 소개 : 전주에서 태어나 전북대 국문과를 졸업했다. 198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시「우리의 숲에 놓인 몇 개의 덫에 관한 확인」이, 1982년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소설「더듬이의 혼」이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사냥』 『홀리데이』, 중편집 『모래내 모래톱』, 장편소설『마지막 조선검 은명기(전3권)』『저기 저 까마귀떼』, 어른을 위한 동화『세상이 앉은 의자』 등이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에덴 동산을 떠나며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