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왕조야록

손영목 | 오늘 | 2002년 05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실록보다 재미있고 소설보다 감동적인 역사기행. 역사에서 '정사'가 뼈대라면 '야사'는 살과 같다. 이 책은 단순한 '재미있는 야담' 차원을 넘어, 역사의 중요 단락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이면서 흥미진진한 사건이나 일화를 시대순으로 배열함으로써, 역사의 딱딱한 문을 열어젖히고 독자들을 끌어들여 역사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한 단계 높여 주는 안내서이다. 하늘의 아들 동명왕, 소서노 부인과 온조 형제, 사연도 기구한 미천왕 등의 이야기를 수록하고 있다. 역사로서는 가치가 없는 한낱 '옛이야기'에 불과하지 않다. 정사는 시대 상항의 주체의 자, 승리한 자의 기록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그 흐름이나 내용이 주관적이고 자기 본위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역사 기록의 책임을 맡은 사관들은 임금으로부터도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지위를 보장받았다고는 하나, 그들 역시 그 시대의 주체인 승리 집단의 일원이며, 무오사화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붓대 잘못 놀린 죄로 목숨을 잃기도 했던 것을 보면 아무래도 붓끝이 무뎌지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저자소개

1974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당선으로 문단에 데뷔했고, 이어서 서울신문 신춘문예 당선(1997)과 경향신문 공모 장편소설 당선(1982)이후 활발하게 작품을 발표해 왔으며, 현대문학상(1989)과 소설가협회 장편문학상(1999)을 받았다. 『무지개는 내릴 곳을 찾는다』등 장편과, 『산타클로스의 선물』등 중.단편집을 다수 펴냈다.

목차소개

1. 건국의 장엄한 서사시 2. 대륙을 향한 웅지 3. 서라벌의 혼 4. 삼국시대의 사랑과 낭만 5. 한을 극복하는 지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