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길라잡이

김정아 外 | 새로운사람들 | 2003년 06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신 유망직종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이제 병원에 가면 의사를 보기에 앞서 를 먼저 찾는 시대가 됐다.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병원에서 진료 이외의 모든 서비스를 담당하는 신 직종으로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예 치과’에서 처음 실시한 데 이어 최근 삼성의료원 등 종합병원에서 이를 도입하고 있다.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병원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서비스 기획에서부터 분기별 환자의 서비스 상태 조사, 외부 환자대상 안내와 홍보, 직원들 대상 서비스 교육 등을 한다. 즉 병원에 서비스 코디네이터가 상주하면 처음 온 환자들이 쉽게 자신이 가야 할 과를 알 수 있게 되고 수납이나 다음 약속을 손쉽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궁금증이 있을 때 언제라도 문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일종의 ‘병원 서비스 매니저’라 불리기도 한다. 앞으로는 종합 병원들이 각 진료 과별로 전문 서비스 코디네이터를 양성해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며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향후 유망직종으로 떠오를 것이다.

목차소개

머리말 추천사 프롤로그 PartⅠ. 병원의 고객만족 경영과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제1장 병원 환경의 변화와 고객만족 경영 제2장 병원 서비스의 이해와 코디네이터의 역할 PartⅡ. 병원 서비스 매너 제3장 서비스 마인드 제4장 코디네이터의 이미지 메이킹 제5장 서비스 매너 제6장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매너 PartⅢ. 병웡ㄴ 서비스 실무의 이해와 실전 제7장 리셉션 실무 제8장 진료상담 실무 제9장 서비스 실무 코디네이터 교육과정 수료자 이야기 에필로그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