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신화ㆍ화왕계 (외) - 사르비아총서 210

김시습 | 범우사 | 2006년 04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금오신화ㆍ화왕계 (외) - 사르비아총서 210

저자소개

자는 열경이고, 호는 매월당 또는 청한자, 동봉산인이다. 1435년 태어난 그는 다섯 살 때 문리를 통하여 '오세'라 불렸다. 이색의 손자인 이계전, 권근의 문인인 김반, 그리고 윤상에게서 유학을 배웠고, 기화선사의 제자인 홍준상인에게 불교를 공부했다. 또한 해동도학의 전승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수양대군이 왕위를 선양받는 사건이 일어나자 그는 승려의 행각으로 방랑을 시작하였다. 그뒤 일시 환속하여 안온한 생활을 꿈꾸었지만, 결국 세상의 그물을 벗어난 방랑의 길을 떠났다. 그는 자유로운 정신세계를 추구하였으며, 민중의 삶에 깊이 동정하였다. 1493년 홍산 무량사에서 59세의 일기로 세상을 마감한다. 현존하는 저술로는 이외에 과 불교 관련 논저가 있다.

역자소개

1916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나, 예동사숙에서 한문을 수학하고 사서연역회 편집위원과 독립운동사 편찬위원회 집필위원을 역임하였다. 현재 민족문화추진회·세종대왕기념사업회 국역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아계선생약전」「윤봉길의사약전」「사서삼경입문」「논어해설」「양명학이란 무엇인가」등이 있고, 역서로「삼국유사」「연려실기술」「양반전」「당의통략」「연암선집」「새로 풀이한 명심보감」「효경」「순오지」「장비록」「천자문」「격몽요결」「부모은중경」「공자가어」「목련경」「오륜행실도」「동국붕당원류」「주역」「관혼상제」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금오신화 화왕계 온달 국순전 공방전 국선생전 죽부인전 정시자전 저생전 몽유록 진이 홍도 여용국전 금강탄유록 가수재전 저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