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 성 - 사르비아총서 211

이인직 | 범우사 | 2006년 02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은 우리 나라 대표적 신소설 작가인 이인직(李人稙, 1862~1916) 장편소설의 하나로 한국 근대소설의 원조(元祖)라 일컬어지는 작품이다. 국초(菊初) 이인직은 1900년 관비 유학생으로 유학하여, 일찍이 신문명을 접한 선각자로 ≪국민신보≫, ≪만세보≫, ≪대한신문≫ 등의 주필 사장을 지내면서 , , , 등 많은 작품을 발표하여 근대문학을 개척한 작가다. 은 1906년 10월부터 1907년 5월까지 ≪만세전≫에 연재되었다가 상권이 1907년 광학서포에서, 하권이 1908년 중앙서관에서 각각 간행되었다. 1900년대 초 구한국 말의 춘천과 서울을 무대로 하여 가난한 집의 태생으로 양반첩으로 갔다가 본부인의 투기에 의해 비극의 운명을 겪게 되는 길순이라는 여성의 한 많은 삶을 다룬 소설이다. 신분적 질곡이 가져다 준 '첩의 삶', 그 비극적 운명을 뼈저리게 인식하며 가련한 생을 살아야 하는 길순과 그 반대로 표독하기 그지없는 성격의 소유자로 질시와 투기로 길순의 삶을 비극으로 몰고가는 김 승지의 본부인, 그리고 그 와중에 우유부단하게 처신하는 양반 김 승지, 또한 개인의 이익과 속량(贖良)을 위해서 살인까지 서슴지 않는 점순과 최가, 그리고 길순의 부모 강동지 부부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가정사는 가히 구한말 격동과 혼란기의 가정사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일찍이 소설가 김동인은 의 문학사적 위치를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다.

저자소개

신소설 작가·언론이, 호는 국초(菊初). 일본 도쿄 정치학교에서 수학하였고, 러일전쟁 때 일본 육군성 소속 한국어 통역관으로 종군하였다. 귀국하여 주필을 거쳐 주필을 역임하였으며, 이완용의 힘을 빌려 운영난을 겪던 ,의 시설을 매수, (1907)을 창간하였다. 그는 한때 원각사를 중심으로 신극 운동을 전개하였고, 《설중매》와 같은 신소설을 신극으로 각색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 최초의 사실적 산문문장을 구사하여 신소설을 개척하였으며, 국권참탈기에는 이완용을 도와 친일 행위를 하는 등 반민족적 과오를 범하기도 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최초의 신소설인 《혈의 누》와 《귀으 성》《치악산》《초람봉》등의 장편과 《반선랑의 일미인》등의 단편이 있다.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 구한말 격동과 혼란의 가정풍속도 서(序) 상편 중편 하편 □ 연보 저자약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