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영탑 상 - 사르비아총서 306

현진건 | 범우사 | 2006년 02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사실주의 문학의 선구자! ! 현진건은 김동인·염상섭과 더불어 최초로 사실주의 문학을 개척함으로써한국 근대문학의 성립에 선구적인 업적을 남겼다. 그의 문화적 특징은, 첫째 치밀하고 섬세한 사실주의적 묘사와 둘째 조화의 극치를 이루는 구성이 대표적이다. 그는 작품을 통해 민족적 비애와 역사를 성실히 증언하는 사실주의 작가로 일관했으며, 또한 당시 사회적 부패상을 비판하면서 미래세계를 향한 화합을 지향하였다.

저자소개

소설가. 호는 빙허(憑虛). 대구에서 출생하여 서당에서 한문을 수학, 1910년대 전반에 일본 도쿄 세이죠 중학을 졸업한 후, 다시 상해 호강 대학 독일어 전문부에 입학했다가 곧 귀국한 후 "백조"의 동인이 되었다. 1920년 "개벽"에『희생화』를 발표하고 황석우의 혹평을 받았으나, 이듬해 『빈처』를 발표함으로써 작가로서의 지위를 굳혔다. "시대 일보", "동아 일보" 기자를 거쳐 1935년 일장기 일장기 말살 사건으로 "동아 일보" 사회 부장직을 사임할 때까지 신문인으로서도 활약했으며, 실직 이후 폭음으로 얻은 장결핵 때문에 사망했다. 단편으로 『희생화』『빈처』『술 권하는 사회』『유린』『타락자』『피아노』『영춘유』『지새는 안개』『할머니의 죽음』『까막잡기』『운수 좋은날』『B사감과 러브레터』『그리운 흘긴 눈』『불』『새빨간 웃음』『사립정신 병원장』『신문지와 철창』등이 있고, 단편집 「조선의 얼굴」이 있다. 장편 소설로는 『적도』『무영탑』『흑치상지』가 있고, 역사소설『선화공주』를 종합잡지 "춘추"에 발표했다. 평론으로『신춘 소설 만평』『신춘 문단 소설평』『역사 소설 문제』등이 있으며, 『행복』『조국』등 번역 소설이 있다. 대체로 그의 작품의 특성은 사실주의적 경향, 단편소설의 기틀 확립, 서사적 자아인 '나'의 1인칭 자기 고백적 형식 및 반어적 대립구조 등으로 규정 지을 수 있다.

목차소개

해설/인간애와 예술애의 갈등 미화 무영탑(상) 저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