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 - 범우문고 28

리처드바크 | 범우사 | 2006년 03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작가 리차드 바크가 조종사 생활을 하면 겪은 비행체험과 갈매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전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로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독자에게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작가는 ‘갈매기 조나단’을 통해 작가는 우리가 잃어버린 꿈과 상실한 이상, 그리고 인류애는 바로 자기 발견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고 있다.

그렇게 70~80년대의 젊은이들에게 이상과 희망의 메시지로 다가왔던 갈매기 조나단. 그러나 현대의 세대들에게 갈매기 조나단의 일화는 그저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고 있다. 이제 우리는 ‘높이 날면 멀리 보이는 게 당연하지’라는 생각을 갖게 된 것이다. 이에 시인 류시화는 남다른 시각과 아름다운 문체로 그 동안 독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깨달음을 펼쳐보였다.

“이곳저곳으로 파닥거리며 날아가는 것은 나는 것이 아니야. 그것은 한 마리의 모기도 할 수 있기 때문이지. 그런데 많은 이들은 우리가 진정으로 나는 법을 배울 때 찾아올 보람과 영광을 생각하지 못했을까?” 류시화는 갈매기 조나단의 입을 빌어 이렇게 말한다. 멀리 난다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한 것이다.

저자소개

(Richard Bach)
1936년 미국 일리노이 주 오크 파크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주 롱비치 주립대학을 중퇴한 후 공군에 입대하여 파일럿 자격을 받았다. 1963년 처녀작 'Stranger to the Ground'를 발표하였고 '리더스 다이제스트'의 우량도서로 선정되었다. 두번째 작품도 미국 도서 협회의 '젊은이를 위한 양서 25권'에 하나로 선정되었고, 세번째 작품 「갈매기 조나단」은 세계적으로 크게 호평받았다.

역자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갈매기 조나단>, <우연과 필연>, <예술과 소외>, <이데올로기란 무엇인가>, <역사의 교훈>, <하느님께 보낸 나의 일기장>, <젊은이들에게 주는 인생의 어드바이스>, <나는 이렇게 암을 극복했다>, <정년 이후 20년은 이렇게 살아라>, <미국 폭소 319가지>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갈매기의 꿈

□ 연보
저자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