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가족

김영안 | 마젤란 | 2006년 09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가족의 꿈과 희망을 위한 우화적 자기계발서.『주식회사 가족』은 우리의 자화상인 동시에 가족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끊임없이 찾아나가는 모델인 주인공 성찬과 도순 부부를 통해 현재 우리 가족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경영 우화이다. 특히 가정에서도 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이 필요하다고 바라보는 점이 눈에 띈다.

저자는 그저 가정이란 세월에 맡기면 모든 일이 해결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각종 전략으로 재무장하여 문제들을 해결하고 화목을 도모하여 더 나아가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는 곳으로 바라본다. 그리고 `노후설계준비, 가족재무관리, 위기극복, 자아실현, 부부화목, 자녀교육, 시간관리, 가족비전수립`의 8가지 행복 처방전을 제시한다.

이 안에는 주부취업 전략, 조기유학 정보, 자녀와의 대화법… 등 요즘 떠오르고 있는 가족 내의 화제들도 빠짐없이 들어 있다. 현대 가족이 직면한 문제를 경영 차원에서 새롭게 접근한 이 책은 정작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족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데도 무조건 성공만을 외치는 다른 재테크 서적에서는 볼 수 없는 잔잔한 감동을 느끼게 해준다.

저자소개

김영안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 고려대학교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였다. 그후 서울은행, (주)코아정보시스템 이사, 하이테크마케팅 이사, 삼성 SDS에서 금융사업본부장 및 인터넷 사업본부의 상무로 근무하였다. 현재 뉴질랜드에서 (주)인포솔루션을 설립하여 정보통신 사업을 하고 있다. 그 밖에도 단국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벤처창업과 인터넷 마케팅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삼성처럼 회의하라』『삼성신화의 원동력, 특급인재경영』『정글 CEO』, 옮긴 책으로는 『고객을 순간에 만족시켜라』『7인의 베스트 CEO』가 있다.

신상인

경기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선일보 마케팅 담당 및 경남지사장을 거쳐 현재 조선 아이에스(IS) 본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 밖에도 대학 및 대학원에서 경영학 원론 및 경영 전략, 경영 조직론 등의 강의를 펼치고 있다. 평소 미래를 위한 준비와 계획, 그리고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말

프롤로그



Chapter 1 준비는 평소에

Chapter 2 뭐니 뭐니 해도 머니

Chapter 3 고난이 아름다운 이유

Chapter 4 나를 찾아서

Chapter 5 부부싸움을 합시다

Chapter 6 교육의 왕도는 없다

Chapter 7 시간도 자산이다!

Chapter 8 행복을 찾아서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