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삼국지 - 범우문고 125

모리야히로시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역사를 논할 때 사람들은 흔히 '지나간 일을 알려고 하는 것이 역사가 아니냐?' 하고 반문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역사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은 곧 '역사는 그런 것이 아니다' 하고 반론을 편다. 그렇지만 그에 걸맞는 명쾌한 대답은 하지 못하는 것이 또한 통례이다.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는 것은 한마디로 역사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역사란 무엇인가? 자고 이래 이 문제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어왔다. 따라서 이를 한마디로 규정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 만약에 한마디로 축약한다면, '역사란 지나온 인간들의 행적을 밝혀내어 현재에 사는 우리들에게 삶의 교훈과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지나간 사실들을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이다'라고 할 수 있다.

저자소개

1932년 미야기현에서 태어났다. 도쿄도립대학 중국문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중국문학 연구자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신음어」「제갈공명의 병법」「논어의 인간학」「장자의 인간학」「중국 고전 하루 한마디」「양명학, 회천의 사상」「중국 고전 명언록」등이 있다.

역자소개

1955년 경기도 안성에서 출생했으며 동국대 사학과를 졸업했다. 대만 국립정치대학 역사연구소 문학석사 및 일본 국립큐슈대학 동양사학과 문학박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동아시아 미래 연구소소장, 국민대 한국학 연구원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삼국지」 인간관계학
정상의 인물학
참모역의 인물학
기교의 인물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