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슨 크루소 (밀레니엄북스-6)

다니엘디포 | 신원문화사 | 2003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인간은 과연 홀로 살아갈 수 있을까? [로빈슨 크루소]는 우리에게 이러한 물음에 진지하게 답알 것을 요구한다. 현대인의 삶을 자기만의 섬에 갇혀 사는 것으로 묘사하곤 한다. 이처럼 진정한 인간 관계를 구축하지 못하고 고독하고 소외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로빈슨 크루소]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분명하게 보여 준다. 극한적인 상황에서도 표기하지 않는 용기, 절망감을 극복하려는 의지,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 자기의 이름을 불러 줄 누군가.

저자소개

해양 소설 『로빈슨 크루소』로 영국 문단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다니엘 디포는 런던 클리풀게이트에서 양초상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의 뜻에 따라 목사가 되기 위해 찰스 모턴 학원에 들어갔으나, 상업에 취미를 느껴 23세때 직물상을 개업하고 다음 해에 상인의 딸과 결혼했다. 그 후 윌리엄 3세 지지 논문을 발표하여 정치 평론가의 길에 들어서고, 앤 여왕 즉위 때는 비국교도를 박멸하자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하여 투옥되기도 했다. 석방 후 신문계의 선구가 된 주간지 『평론』을 간행하고 여러 잡문을 발표했으나, 필화 사건으로 잡지가 폐간되면서 투옥과 석방의 과정을 되풀이 했다. 이렇듯 잡문으로 사회의 물의를 일으키던 다니엘은 59세 때 발표한『로빈슨 크루소』로 18세기 가장 위대한 작가 중 한 사람으로 평가받게 되었다.

목차소개

로빈슨 크루소 ... 7 작품 해설 ... 341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