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2270종의 전자책이 판매중입니다.

명심보감 개정판

도서정보 : 강 호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1. 명심보감이란

『명심보감』은 『채근담』과 함께 오랜 세월 선조들의 지혜가 녹아있는 수신서(修身書)이자 처신(處身)의 교본(敎本)으로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명심보감』은 흔히 유가(儒家)의 입장에서 ‘도리를 지키고 정진하며 함께 사는 법’을 비교적 격조 있게 이야기 한 것이라고 한다.

이 책은 중국의 『범립본(范立本)』이 지은 것으로 알려진 『명심보감』의 ‘초략본(抄略本)’을 번역한 것이다.


2. 책의 구성

이 책의 장별 구성은 맨 위에 전체 해석란을 두어 통일적인 이해와 조감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다음에 원문을 독음과 같이 실어, 아래의 ‘음훈’란과 ‘주석’란, ‘참고’란 등과 함께 스스로 해석해 볼 때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이어 음훈을 모두 싣고 그 아래 대부분의 주요 용어와 용례, 그리고 본문 항목에 인용된 글이나 해석상 다르게 이해될 수 있는 부분을 소개 하는 등의 참고(參考)사항을 음훈 아래에 표기하여 본문의 깊이 있고 다양한 이해를 편리하게 돕고자 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설’란을 두어 본문 해득의 실마리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한문의 뉘앙스라는 것이 자체로 다양한 것일 수밖에 없는 것인데, 『명심보감』은 고래(古來)의 현자들이 한 구절씩 보태어 만들어 졌으므로 이 점에서 특히 그러하다. 따라서 원문의 내용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것이니, 자구(字句) 하나하나의 의미와 해석은 오로지 독자들의 몫이라 믿고 있다.

이 책을 곁에 두고 한자 한자 혹은 한 문장 한 문장씩 해석과 풀이를 해보며 의미를 곱씹고 또 되새겨 보시기를 권해드린다. 그렇게 하다 보면 수신(修身)은 저절로 몸에 스며들 것이라 믿는다.

구매가격 : 5,000 원

창업과 취업 그리고 직장인의 지식체계

도서정보 : 필립 요기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Y = f(x)
“y”를 열매(결과물)로 비유한다면 “x”는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x”는 물, 바람, 토지, 기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x”가 모여서 “y”라는 열매(결과물)로 되기까지는 시간, 관리, 과정이라고 하는 “f”가 필요합니다.


1인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
회사를 창업하고자 하는 분
입사 전 직무 능력을 미리 갖고자 하는 분
기업에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분
직장인으로서 성공하고자 하는 분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려고 하는 분


외국에서 공개를 주저했던 혁신적인 경영 도구를 비롯하여 그동안 국내외 기업체에서 도입하여 그 효과가 입증된 방법론과 도구를 저자가 직접 확인하고 체득하여 그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구매가격 : 10,800 원

Data Lake 플랫폼 아키텍처

도서정보 : 윤선웅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기업의 비즈니스 방향을 고려한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설계하자!

글로벌 대형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핵심 현안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Data Lake 구축은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다른 기업들처럼 ‘람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여 하둡 에코시스템을 활용해서 구축하면 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AWS 혹은 Azure의 Public Cloud 서비스를 활용하여 구축하면 되는 것일까요? 우리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Data Lake 아키텍처는 무엇일까요? 이러한 ‘중요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한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할 것입니다.

? 빅데이터 참조 아키텍처 (람다 vs. 카파)
? 빅데이터 솔루션 아키텍처 (Cloudera vs. AWS vs. Azure)
? Data Lake 아키텍처 설계 기본원칙
? 단기와 장기 개념 아키텍처의 설계
? 아키텍처 설계 시 주요 의사결정 사항
? 구성요소별 상세 아키텍처 설계

구매가격 : 15,000 원

강희안 평전

도서정보 : 신동훈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本稿(본고)에서는 시공을 뛰어넘어
지식인의 표상을 드러낸
강희안의 삶과 예술세계를 탐색하려고
노심초사하였다.

강희안을 적으면서 한편으로는 과거를 현재의 관점으로 裁斷(재단)할 수 있는가?라는 자괴감에 빠지기도 했다. 과거를 과거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려고 노력했지만, 필자의 한계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그가 남긴 시와 글씨와 著書(저서), 《양화소록》에서 강희안의 진면목을 파악하려고 애쓴 나날들. 《양화소록》에서 인재의 정신적 세계를 매조지하였고 마침내, 그의 遺作(유작) 「고사관수도」에서 강희안 삶의 자취를 종결지을 수 있었다. 한편으로, 과연 ‘강희안 삶의 實際(실제)를 담보하는 어떠한 증표라도 담고 있을까?’ 책을 엮으면서 내내 自問(자문)했다. 이 책에서 필자는 지식인 강희안의 삶이 조선시대 사회 · 문화 · 예술 및 그 후 역사에 남긴 족적을 이야기하려고 노력했다.

구매가격 : 10,800 원

팔괘사주명리학개론

도서정보 : 송계선생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주역과 사주명리학은 원래 그 근원이 같다.

무극에서 태극으로, 태극에서 음양의 양의로 분리되는데, 여기서 주역은 사상으로, 사상에서 팔괘로, 팔괘에서 다시 64괘로 이어져 괘효상의 이론으로 발전해왔고, 사주명리학은 음양에서 오행으로, 오행에서 10천간과 12지지의 형태로 이어져 수많은 변화의 이론을 거치며 새로운 방식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이렇게 주역과 사주명리학은 그 근원이 같으면서 각자의 다른 길로 따로 발전해온 것이다. “하늘이 인간의 명과 운을 稟賦한 것인데 卦氣易學에서는 卦爻象을 媒體로, 명리학에서는 干支符號를 媒體로 표출한 것이다. 결국 괘기역학의 인사문제나 명리의 인사문제는 서로 같은 대상을 논한 것이나, 하나는 卦爻象으로 전개하였고 다른 하나는 干支符號로 전개한 것이다. 같은 宇宙觀과 世界觀을 논하면서 서로 다른 運命符號化의 길을 걸었다고 할 수 있다.”
이제 ‘팔괘사주명리학’의 새로운 이론이 이 두 가지 이론을 함께 해석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두 이론을 사용한 명리학 통변의 새로운 해석의 장을 열어 정확성과 다양성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통변과 처세의 다양한 지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주역』은 변화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서술하고 있으니, 현재가 몇 단계인지를 판단할 수 있다면 다음에 다가올 변화의 추세가 어떠한지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게 된다. 내가 처한 상황이 예순네 가지 길 중 어디에 속하며 몇 단계에 있는지를 판단하는 단서가 바로 율곡이 말한 기미이다.
『주역』은 점치는 책으로 오인하고 있지만 『주역』은 어떻게 하면 사람의 명(命)을 바꿀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본 책은 어떠한 방식의 간지 구성이나, 득괘, 작괘를 하더라도 모두 풀이가 되도록 주역 64괘와 384효의 원문과 해설을 싣고, 64괘의 소속 수괘와 지괘는 물론 각 효의 음양표시를 하였다. 『주역』 괘효사 풀이는 여러 저서에서 엄선해서 엮었다. 『주역』은 내가 놓인 상황의 기미를 파악하여 다가올 변화에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책이다. 이러한 측면에서도 『주역』은 처세서로 느껴질 수 있다.

구매가격 : 22,800 원

가족을 리모델링 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

도서정보 : 김명수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EPUB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왜 가족들한테 받은 상처는 더 깊고 더 오래 지속될까?

사람들은 가족관계에서 받은 상처는
아파하면서도 덮으려고 애를 씁니다.
아주 오래도록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 두고
결혼이라는 이벤트로 인생의 새 출발을 하기도 합니다.
새롭게 인생을 살려고 애쓰지만,
판화 찍어 내듯 똑같이 살거나,
아니면, 정반대 방향에서 더 강박적인 삶을 살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살아갑니다.
이 책이 보통의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기대합니다.

구매가격 : 10,800 원

영원한 그리움으로

도서정보 : 장선희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EPUB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상담을 올 때는 마음이 천근만근 무거운 상태로 오는데 여기서 마음속 이야기를 꺼내서 다 말하고 돌아갈 때는 이상하리만큼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힘이 나는 것 같았어요. 왜 그런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어떤 때는 나도 모르게 노래를 흥얼거리며 가기도 하고 그런 제 자신을 보고 저 스스로도 깜짝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정말 신기했어요. 저한테는 이 상담의 과정이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본문 중에서

그동안 TV 등을 통해 접했던 탈북 새터민들에 관한 얘기들과는 또 다른 북한에서의 현실적인 삶의 모습들을 보여주는 한 여인의 드라마 같은 인생이야기. 영원한 그리움을 부여안고 오늘의 고단한 삶에서 희망을 찾아가는 한 여인의 이야기는 읽는 이로 하여금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삶은 끝까지 살아내야 할 가치가 있는 일임을 새삼 일깨워주고 있다. 또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는 잘 들어주고 공감해 주는 것 이상의 특효약이 없음을 확인시켜주는 상담사례이기도 하다.
- 서영준(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한신혜 씨가 지닌 샘솟는 지혜로움, 성실함, 신뢰, 책임감 등이 돋보였습니다. 몇 번의 생사의 기로에서 하늘이 도와준 것처럼 다시 살아나는 것은 타고난 운명이었을까요 의지의 산물이었을까요? 따뜻한 밥 한 끼 함께 하며 위로와 격려를 보내고 싶네요. 그리고 그녀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마음햇살을 보냅니다.
- 채수인(심리상담사)

구매가격 : 7,200 원

잠깐! 방금 나랑 눈 마주친 것 같은데?

도서정보 : 김원식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EPUB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따사로운 봄날.
함께하지 못한 시간을 위로합니다.

활짝 핀 꽃을 못 본 날들.
이내 인사하지 못한 채,
떨어지는 꽃잎에
살짝 감은 눈인사로 대신합니다.


나와 당신이 눈 마주치는 이 시간이
언제나 따사로운 봄날 같기를 바라 봅니다.

함께하지 못한 시간을 위로한 채,
다음에 또다시 인사하겠습니다.

우리가 처음 만난 그날의 봄보다 따뜻하게.

구매가격 : 6,000 원

도서정보 : 정연숙 / 좋은땅 / 2021년 08월 06일 / EPUB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마치 의식과 정신과 방향뿐만 아니라
삶의 의미마저 단절되어 버리는 세상,
그 암흑과 절망과 무기력에서 기어코 살아남아,
시를 쓰게 되기까지의 시인의 고뇌가
절실하게 느껴지게 하는 시

이 시를 정연숙 시인은 아무렇지 않게, 마치 일기 쓰듯 써 내고 있다. 그것도 철저히 낯설게 하기를 통해서, 전혀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해석하는 시인의 탐구 정신을 여전히 지켜 가면서, 시적 형상화를 해내고 있다. 그러면서도 시상의 흐름은 개울물같이 졸졸졸 흘러가고 있다. 이게 다른 시인에 비해 월등히 앞서는 표현기법이 아닌가 한다. 멋지다. 한두 편도 아니고, 시집 한 권 전체에 이런 시의 특질을 한결같이 유지하고 지켜 내고 있다는 게 경이로울 뿐이다. 이러한 노력과 결실이 한국 문학사에서 반드시 평가받을 날이 오리라 믿는다.

- 〈평론〉 중에서

구매가격 : 8,400 원

어린이 영성 창작 그림책 마음의 공간

도서정보 : 달래 / 좋은땅 / 2021년 07월 30일 / PDF

지원기기 : PC / Android / iOS

세상에 소망을 주고 주님께서 계획하신 모습대로 회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영원한 생명되신 예수님께 연결되는
믿음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달래 작가님의 영성이 풍성하고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어린이 영성 창작 그림책 『마음의 공간』을 출간한 것은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주신 크나큰 선물입니다.

내용마다 짧고 간결하면서도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마음이 흠뻑 담겨 있는 내용들입니다.
세상 지식이 넘쳐나는 시대에 어린이들의
영성을 일깨우는 맑은 샘물 같은 내용들입니다.

어려운 성경 말씀의 내용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잘 표현되어 어린이들의 창작 능력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양서로 귀하게 사용되리라 확신합니다.

신재국 사관(구세군서울지방본영/지방장관)

구매가격 : 7,500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