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나도향 | 도서출판DRM연구원 | 2016년 09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700원

판매가 8,700원

도서소개


나도향 장편 소설 [어머니]는 1925년 [시대일보]에 연재한 후, 1939년 박문서관에서 유고작 단행본으로 간행되었다. [동아일보]에 연재되었던 첫 장편 소설 [환희]에 이은 두 번째 장편 작품이다.

저자소개

소설가 나도향은 본명이 나경손이며, 1902년 서울 출생으로 배재고보를 졸업하고, 경성의전을 중퇴한 후, 일본에 잠시 유학 겸 다녀온 후, 안동보통학교 교사를 거쳐, [시대일보] 사회부 기자를 역임했다. 데뷔작은 [백조] 창간호에 게재된 [젊은이의 시절]이며, 대표작은 후기 단편 소설 [벙어리 삼룡이], [뽕], [물레방아]로서, 이들은 한국 사실주의 문학 가운데 최고의 단편 소설로 알려져 있다. 중편 소설로 [청춘]과 [지형근]이 있고, 장편 소설로 [환희], [어머니]가 있다.

편자 나종혁은 서강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남대 전임 교수를 역임했으며, 여러 권의 문학 관련 저서를 발표했고, 나도향의 [청춘]과 [환희]를 편집해서 간행한 바가 있다. 저서로는 [한글 띄어쓰기 교범], [한글 편람], [청춘], [환희] 등의 편저가 있다.

목차소개

발간사 11
나도향 장편 소설 『어머니』 17
나도향 약력 661
나도향 연보 673
나도향 사진 681
나도향 작품 리스트 689
나도향 참고 문헌 697
『어머니』 참고 문헌 75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