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사랑은 하나다

보경 | 보자기 | 2016년 08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청소년 자녀를 둔, 앞으로 둘 부모님들 그리고 한창 인생에 대해 고민할 10대, 20대 동생들 모두와 함께 나누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쓴다.
당신에게 [성과 사랑은 하나다]라고 말해 준 사람이 있었나? 성과 사랑이 하나라는 말이 어떻게 느껴지나?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일까? 현실적이지 못한 허황된 꿈일까?
정말 다행히도 나는 만났다. 만약 만나지 못했다면 내 삶이 어땠을까? 라고 생각을 하곤 한다. 그런 생각만으로도 나는 안도에 한숨이 쉬어진다. 더 많이 흔들렸을 것이고, 더 많이 다쳤을 것이다.

사랑이 오염되고 있다.
환경이 인간의 이기심으로 오염되어 가듯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도 이기심으로 오염되고 있다. 어린 시절 순수하고 맑게 사람을 믿고, 좋아했던 마음은 시간이 지날수록 탁해진다. 세상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어 보이고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상처받지 않기 위해 사람에 대한 순수함을 버린다. 슬프게도 그렇게 살아간다.

마치 당연한 일이고, 어쩔 수 없다는 듯이 살아가는 우리가 너무 안타깝다. 스스로 자각하지 않으면 변화는 일어날 수 없다.

자각_현실을 판단하여 자기의 입장이나 능력 따위를 스스로 깨달음.

현실을 정확하고, 냉정하게 바라보고 우리의 능력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행동하고, 바꿔 가야 한다. 우리는 자각할 수 있다. 자각해야만 한다. 그리고 바꿔 가야 한다. 우리는 그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후대를 위해서 현실을 바꿔 나가야 한다.

후대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 곳에는 미래도 희망도 있을 수가 없다.

내 아이, 내 조카, 내 주변에 있는 어린아이들을 보자. 이 아이들에게 어떤 미래를 물려주고 싶은가? 사실 후대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미래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막살아도 될지 모른다. 나만이 중요하고, 나만 즐겁게 잘 살면 된다면, 다른 것들은 아무 상관 없다면 그냥 생각 없이 살아도 될지 모른다. 하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우리는 [잘] 살아야 한다.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서 말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말이다.
후대를 위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하고,
후대를 위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좋은 관계의 문화]를 만들어 가야 한다.

저자소개

저자: 보배보_길경<사람에게 이로운 길>

나는 어릴 적부터 성과 사랑이라는 주제에 관심이 많았다. 남녀가 왜 영원을 약속하는지 그것이 가능한 일인지. 남녀의 성과 사랑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 학부에서 성교육을 공부하고, 학교, 군대, 소년원, 케이블 방송 강의, 인터넷 강의 등 11년 차 성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2006년 말부터 중남미에 2년 동안 머무르며 12개국에서 현지 학생들, 학부모들에게 성교육을 진행했다. 세상 반대편 사는 사람들도 우리와 똑같이 사랑 때문에 아프고 사랑 때문에 힘들어한다는 것을 직접 보고 느끼게 되었다.
우리의 아이들이 두려움 없이 사랑하고 살아가는 그날을 위해. 이 세상의 성과 사랑이 아름다워지는 그날까지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할 테다.?

목차소개

들어가며_세상의 희망은 부모다.

Part 1
성과 사랑 이해하기

[성과 사랑 이해하기]를 시작하며

1st Day_성과 사랑도 공부해야 한다.
1. 문란과 개방의 차이
2. 성에 관해 이야기할 때 유의 사항

2nd Day_성과 사랑, 도대체 무슨 관계니?
1. 성과 사랑의 관계성
2. 몸과 마음의 관계성을 통해 성과 사랑의 관계성 알아보기

3rd Day_세상을 보는 눈
1. 핵심은 공감이다
2. 남녀 사랑의 중요성

Part 2
성 문화 생각하기

[성 문화]를 시작하며

4th Day_성을 사고파는 문화
1. 성매매_합법인가? 불법인가?
2. 성매매의 착취 구조_성매매는 필요악이다?
3. 성매매_성을 바라보는 이중적 기준

5th Day_성은 돈이 된다? [성 상품화]
1. 성 상품화의 정의와 예
2. 성 상품화의 영향
3. 성 상품화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와 책임

6th Day_ 세상에 사라져야 할 단어 [성폭력]
1. 성과 폭력의 결합, 성폭력
2. 성희롱 예시
3. 성폭력 예방과 치료
4. 사건을 보는 관점
[참고 자료_성폭력 관련 개정된 법안]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